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기동전사 건담 B.S - ESPM-X01S 베이스 지크프리트(지크프리트) 기동전사 건담 B.S

- ESPM-X01S 베이스 지크프리트(정식 명칭 : 지크프리트)

함선 디자인

함선 전체이자 기본 외형 디자인은 기동전사 Z 건담의 도고스 기어마블의 헬리캐리어(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컬러링하얀색파랑색을 주색으로 회색금색을 보조색이자 도장색으로 칠했습니다.
함수 중앙 상부에는 4기의 모빌슈트 / 모빌아머를 동시에 발진할 수 있는 메인 캐터펄트를 겸한 갑판함미 중앙 상부에는 주로 착함 등에만 쓰는 갑판 겸 모빌슈트 / 모빌아머 발진 캐터펄트가 배치되어 있으며, 함교 밑에는 메인 캐터펄트와 연결된 모빌슈트 / 모빌아머 발진 게이트가 있고, 에도 함미 갑판과 연결되는 게이트가 있습니다.


특히 갑판 색회색이며, 미국의 니미츠급 항공모함, 제럴드 R. 포드급 항공모함처럼 넓은 갑판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사야의 라 카이람과 기동전사 건담 ZZ(더블제타)와 기동전사 건담 UC(유니콘)의 넬 아가마처럼 메인 캐터펄트와 후방에 착륙 전용 갑판이 있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함교 디자인기동전사 건담 SEED(시드), SEED DESTINY(시드 데스티니)의 아크엔젤의 함교도고스 기어의 함교를 섞은 모티브의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특히 함교는 위에 제1함교인 '메인 커맨드 브릿지'아래에 제2함교인 '세컨드 커맨드 브릿지'가 있습니다.
메인 커맨드 브릿지 옆에는 안테나가 달려있으며, 안테나360도 회전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함교 창문에는 셔터를 내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함교 각부에 포스 필드 제네레이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함선 전체의 포스 필드 제네레이터로 막을 수 없는 한계점에 도달할 정도로 함교에 공격당할 위험한 상황에 발동해서 막는 것도 가능합니다.



함미의 스러스터도고스 기어의 함미의 스러스터기동전사 건담의 화이트 베이스의 함미의 스러스터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특히 스러스터수평 꼬리날개와 수직 꼬리날개가 각각 1쌍에 2개씩 달려 있습니다.

함급 / 함명 : 지그프리트급 1번함 '지크프리트'(주로 '베이스 지크프리트'라고 부르며, '지크프리트'라고도 부른다.)
타입 : 다목적기동전투모함(All-Purpose Mobile Combat Mothership)
제작 / 소속 : 지구연합군 기술개발국 / 브레이브 세이버즈
전장 / 전고 / 전폭 : 980m / 320m / 540m
장갑 : TCC(Titanium Carbon Ceramic) 복합체
동력원 : 전함용 대형 상온 레이저 핵융합 엔진(메인 동력로), 전함용 상온 핵융합 엔진 10기(보조 동력로)
추진기 : 대형 메인 스러스터 1기, 소형 메인 스러스터 8기, 보조 스러스터 하나당 8기씩 총 16기
MS / MA 캐터펄트 : 갑판 메인 캐터펄트(4기 동시발진가능) 1개 + 보조 캐터펄트(4기 동시발진가능) 각 부에 2개씩 총 4개 + 후방 갑판 착함형 캐터펄트(4기 동시착함가능) 1개 = 총 6개
MS / MA 최대 탑재량 : 100기
최대 승무원 : 2,000명
기타 장비
- 센서
- 단독 대기권 이탈, 지구 강하, 잠수 가능
- 다목적 사출기
- 호버링 크래프트
- S.C(Stealth Camouflage) 코팅
- 포스 필드 제네레이터
- Q.W.T(Quantum Warp Technology) 시스템
- M.W.T(Mobile suit Weapons Transfer) 시스템
- 멀티 드론(수리형, 정찰형 등등 다수 탑재)

지구연합군이 날이 갈 수록 세력이 확대되고 있는 디스 이레귤러즈의 군대에 대항하기 위해 기술개발국에서 '프로젝트 S.T.M.S'하에 극비리에 개발한 5기의 신형 고성능 모빌슈트와 함께 건조된 비밀 병기인 거대전함이자 차세대 전함인 다목적기동전투모함이다.
주역 조직인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비밀기지이며, 인물간의 드라마와 에피소드가 만들어지는 중요한 무대 배경이다.
전장 1km에 가까운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며, 이로 인해 총 100기의 모빌아머와 모빌슈트를 탑재할 수 있는 엄청난 함재기 운용능력고출력을 바탕으로 한 빠른 기동성, 다수의 무장을 탑재한 엄청난 화력, 편의 시설까지 갖춘 거주의 용이함까지 갖추고 있는 움직이는 전초기지이자 하늘을 나는 요새라 부를 정도의 거대전함이다.
특히 함수 중앙에는 4기의 모빌슈트 / 모빌아머를 동시에 발진할 수 있는 메인 캐터펄트를 겸한 갑판함교 밑에 연결된 모빌슈트 / 모빌아머 발진 게이트를 기본으로, 함선 각부에 메인 캐터펄트와 마찬가지로 4기의 모빌슈트 / 모빌아머를 동시에 발진할 수 있는 4개의 캐터펄트함미 중앙 상부에도 주로 착함 등에만 쓰는 갑판 겸 모빌슈트 / 모빌아머 발진 캐터펄트와 함교 밑의 뒷부분에 연결되는 게이트가 있어서 총 20기의 모빌슈트 / 모빌아머를 동시에 발진해 단시간에 다수의 모빌슈트를 출격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화력은 각각 위아래에 수평으로 6기씩, 총 12기 탑재된 주포양 옆쪽에 수직으로 4기씩, 총 8기 탑재된 부포를 기본으로 에너지로 구성된 빔이나 레일건 방식으로 발사하는 실탄을 발사할 수 있으며, 앞뒤에 대형 미사일 런처를 좌우로 10기씩 총 20기와 위아래에 20연장 VLS 소형 호밍 미사일 포드를 좌우로 2기씩 총 4기를 탑재하였고 무수한 양의 가우스 발칸포까지 갖추어 엄청난 화력을 자랑한다. 특히 함수 중심이자 최전방에 내장된 '초고에너지 대형 파성포'베이스 지크프리트에 탑재된 무장들 중 비장의 무기 역할이자 가장 강력한 화력을 가진 병기이다.
또한 함내 A.I(인공지능)를 이용한 자동화 기술함선의 TCC 복합체 장갑에 내열 처리까지 철저하게 이루어져 단독 대기권 돌입 · 이탈, 그리고 수중에서의 배수까지 철저하게 이루어져 잠수가 가능한 것은 물론, 중력 및 대기가 있는 환경에서의 비행과 수직이착륙이 가능하게 해주는 '호버링 크래프트'레이더 및 적외선 탐지기에 감지되지 않는 스텔스와 해당 물체를 투명하게 만드는 광학위장 기능을 하나로 합친 'S.C.(Stealth Camouflage) 코팅', 함선 전체와 함교를 방어할 수 있는 '포스 필드 제네레이터', 해당 물체를 양자와시켜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하는 'Q.W.T(Quantum Warp Technology) 시스템'이를 이용해 무장과 탄창을 기지 및 모함에서 해당 모빌슈트가 있는 곳으로 전송해 보급하는 'M.W.T(Mobile suit Weapons Transfer) 시스템', 그리고 함선과 모빌슈트, 모빌아머를 수리 및 정비는 물론, 함선 경비 및 정찰까지 가능한 다수의 다목적 드론 탑재 등등, 여러 핵심 기술과 최신 기술, 최첨단 기술까지 탑재한, 그야말로 난공불락의 요새에 가까울 정도로 무시무시한 성능을 발휘한다.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비밀기지이자 주력 전함으로써 거대전함이자 다목적기동전투모함다운 큰 실력을 선보였지만, 특히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의 천재적인 지휘력과 판단력, 질 윈스턴 보좌관의 뛰어난 지크프리트 운용 지휘력이 큰 도움이 된 것은 물론, 브레이브 세이버즈가 모범적이면서도 적들에게 괴물 소리까지 들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과 재능을 가진 정예들로만 모인 집단이다보니 조타수와 포격수까지도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의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여 '기적에 가까운 활약을 펼친 전설적인 불침함' 소리까지 들을 정도로 거대전함 이상의 엄청난 활약을 선보였다.

무장
- [스트라이크 캐논] 2연장 수평 대구경 멀티 캐논(주포)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주포.
함수 상단부의 갑판 옆 양현에 2기씩 4기, 하단부 양현에 2기씩 4기, 함미 상단부의 갑판 옆 양현에도 1기씩 2기, 하단부 양현에 1기씩 2기, 총 12기 탑재되었다.
보통은 격납되어 있지만 전투시에는 함표면으로 상승한다.
메인 동력로에서 직접 에너지를 공급받아 빔 포를 발사할 수 있으며, 그 위력일반 전함 정도라면 단 일격에 격침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적의 고성능 모빌 슈트를 요격하기 위해서도 자주 사용될 정도로 강하며 사거리도 상당히 길다.
특히 각각의 포각도 조절이 되어서 자유자재로 공격이 가능한 것은 물론, 빔 대신에 실체탄으로 전환하여 레일건과 같은 방식으로 발사할 수 있는 다용도 포이다.
각각 함수 상단부 우현 앞이 A-1번, 좌현 앞이 A-2번, 우현 뒤가 A-3번, 좌현 뒤가 A-4번, 하단부 우현 앞이 B-1번, 좌현 앞이 B-2번, 우현 뒤가 B-3번, 좌현 뒤가 B-4번, 함미 상단부 우현이 C-1번, 좌현이 C-2번, 하단부 우현이 D-1번, 좌현이 D-2번으로 구분된다.

- [듀랜달 캐논] 2연장 수직 대구경 멀티 캐논(부포)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부포.
함수 양현에 2기씩 4기, 함미 양현에 2기씩 4기, 총 8기 탑재되었다.
스트라이크 캐논과 마찬가지로 보통은 격납되어 있지만 전투시에는 함표면으로 상승하며, 스트라이크 캐논과는 다르게 각각의 포가 각도 조절이 되지 않지만 함과 수평이 아닌 수직면으로 배치되었기 때문에 상하 방향의 선회가 가능하다.
또한 메인 동력로에서 직접 에너지를 공급받아 빔 포는 물론, 실체탄으로 전환하여 레일건과 같은 방식으로 발사할 수 있으며, 위력도 강하고 사정거리도 길다.
각각 함수 우현 위가 A-1번, 좌현 위가 A-2번, 우현 아래가 A-3번, 좌현 아래가 A-4번, 함미 우현 위가 B-1번, 좌현 위가 B-2번, 우현 아래가 B-3번, 좌현 아래가 B-4번으로 구분된다.

- [이글 미사일] 25연장 VLS 소형 호밍 미사일 포드
주포 [스트라이크 캐논] 뒤이자 함수 상단부의 갑판 옆 양쪽에 1기씩 2기, 하단부에 1기씩 2기, 총 4기 탑재되었다.
함내에 수납된 대량의 미사일들을 격납고에서 직접적으로 쏘아낼수 있는 시스템이며, 마이크로 형태의 미사일이기 때문에 주로 모빌슈트, 모빌아머같은 작은 목표물이나 좁은 범위의 정밀한 목표물은 물론, 함교를 노리고 발사한 적의 미사일이나 모빌슈트, 모빌아머를 요격하거나 탄막을 치는 데 사용된다.
유도뿐만 아니라 무유도도 가능하고 내부에 플라즈마화로 되어 있어서 적 기체를 일격에 손상시키는 것은 물론, 대함 및 대요새전에서도 전함과 요새 일부에 손상을 줄 정도로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하며, 보다 고도화된 미사일 요격 시스템을 뚫을 수 있을 정도로 위협적인 장거리 타격이 가능하다.
함수 상단부 우현이 1번, 좌현이 2번, 하단부 우현이 3번, 좌현이 4번으로 구분된다.

- 대형 미사일 발사관
▶ [그리폰 미사일] 대함미사일
▶ [헬파이어 미사일] 대지미사일
▶ [오르카 어뢰] 어뢰
함수 양현에 5문씩 10기, 함미 양현에 5문씩 10기, 총 20기 탑재되었다.
함수는 물론 함미 양현에도 탑재된 만큼 각각 전방과 후방을 향해 발사할 수 있다. 용도별로 대함 미사일인 '그리폰 미사일', 대지 미사일인 '헬파이어 미사일', 그리고 수중의 적기를 공격하는 데 쓰는 어뢰인 '오르카 어뢰' 등등 여러 종류의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다.
특히 세 미사일 다 대형 미사일이자 내부에 고밀도의 플라스마화로 되어있는 화약으로 다수의 적 부대에게는 물론, 전함이나 거점 공격에 치명적인 효과를 발휘하며, 유도뿐만 아니라 무유도도 가능하고 피격되지 않아도 가까이 있는 적을 감지 시 자폭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다. 그리고 '오르카 어뢰'에는 수중에서 제트추진식으로 되어 있다.
각각 함수 우현 위부터 아래까지 A-1번~A-5번, 좌현 위부터 아래까지 A-6번~A-10번, 함미 우현 위부터 아래까지 B-1번~B-5번, 좌현 위부터 아래까지 B-6번~B-10번으로 구분된다.

- [가우스 발칸] 75mm 가우스 6연장 게틀링 기관포
함교 양현에 10기씩 20기, 갑판 양현에 10기씩 20기, 그리고 함체 하단부에 20기씩 40기, 총 80기 탑재되었다.
모빌슈트에 내장된 '75mm 가우스 발칸 건'을 함선 전용으로 고정 포탑화시킨 무장이며, 자동 추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서 주로 탄막을 펼쳐서 적의 미사일이나 모빌슈트 / 모빌아머 등을 요격하는 CIWS용으로 사용하지만, 가우스라는 이름답게 레일건과 같은 방식으로 탄환을 전자 가속하여 전자탄을 발사할 수 있고 대구경으로 되어 있어서 접근하는 모빌슈트 / 모빌아머를 상대로 파츠 일부에 충분히 손상을 줄 정도로 높은 위력을 자랑한다.
또한 출력을 꺼서 일반 탄환과 같은 방식으로 발사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커버로 덮여서 외부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시에는 순간적으로 커버가 열리면서 포신이 드러난다.

- [세라핌 블래스터] 초고에너지 대형 파성포

우주전함 야마토의 파동포를 모티브로 한 무장입니다.

함수 중심이자 최전면에 내장된 강력한 에너지 빔포. 시험용으로 탑재한 특수 무장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특장포]라고도 부른다.
메인 동력로에서 에너지를 공급받아 초고농도 입자 형태의 막대한 에너지 탄환체로 압축·변한시킨 후 한꺼번에 방출해 발사하는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무장들 중 가장 강력한 병기이자 비장의 카드이다.
그 위력광범위 내에 있는 적진에 대폭발을 일으켜 흔적도 없이 파괴하는 것은 물론, 포에 적중하지 않더라도 강력한 에너지 폭풍이 발생해 광범위한 범위에 사실상 심대한 파격을 입힐 정도로, 사실상 회피나 방어가 불가능하며 압도적인 화력을 자랑한다.
다만 그 엄청난 파괴력 때문에 잘못 사용하다간 사선방에서 대피하지 못한 아군까지 휘말릴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는 안전장치를 걸어놓고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함장인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의 기동 승인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는 전용 B.S 디바이스를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 전용 컴퓨터 데스크에 삽입해야 최종안전장치를 제외한 안전장치가 해제되어 기동된다.
또한 초고에너지로 발사하는 대형 빔포인만큼 엄청난 반동과 섬광 때문에, 발사 전웨슬리 크루거 사령관이 "총원 대 충격 및 섬광 방어!"라는 경고를 외쳐 메인 커맨드 브릿지와 세컨드 커맨드 브릿지를 중심으로 함내 각 창에 셔터를 내려 차단함과 동시에 내부에 불을 꺼 어둡게 하고 승무원도 안전벨트를 매면서 준비한다.

▶ 세라핌 블래스터 발사 과정


우주전함 야마토의 파동포 발사 과정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의 하가네의 트로니움 버스터 캐논의 발사과정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세라핌 블래스터, 발사 준비!"전용 B.S 디바이스를 컴퓨터 데스크에 삽입안전장치 해제와 동시에 기동되어 발사준비를 한다. → "라저! 세이프티 해제 확인, 세라핌 블래스터 기동!"세라핌 블래스터가 에너지를 충전함과 동시에 함교 내의 홀로스크린이 세라핌 블래스터의 시퀀스 상황과 동시에 목표를 포착 및 고정을 확인한다. → "지크프리트로부터 각기에! 본함은 지금부터 세라핌 블래스터를 사용한다! 즉시 사선상에서 대피하라!"사선상에 있는 아군들 모두 경고를 받고 전원 대피한다. → "세라핌 블래스터, 에너지 충전 100%! 최종 세이프티 해제!"세라핌 블래스터의 최종안전장치가 해제된다. → "타겟 록 온! 목표, -----, 거리 ----!""총원 대 충격 및 섬광 방어!"메인 커맨드 브릿지, 세컨드 커맨드 브릿지를 포함한 함내 각 창에 셔터를 내려 차단함과 동시에 내부에 불을 끄고, 승무원 모두 안전벨트를 맨다. → "발사준비 완료! 카운트다운 개시! 발사 10초 전! 9... 8... 7... 6... 5... 4... 3... 2... 1!""세라핌 블래스터, 발사!!"

기타 장비
- 다목적 사출기
함교 양현에 5문씩 총 10문 탑재된 멀티 런처.
안티 빔 폭뢰탄이나 채프 입자 플레어탄은신용 스모그탄, 신호탄 등을 발사할 수 있다.

- 호버링 크래프트
함선 밑부분에 내장된 장치이자 구조물.
력 및 대기가 있는 환경에서 호버링과 비행이 가능하고 별도의 추진제 없이도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다.

- S.C.(Stealth Camouflage) 코팅
함선의 장갑에 내장된 스텔스와 광학위장을 겸한 시스템.
레이더 및 적외선 탐지기에 감지되지 않는 것은 물론, 함선 전체를 투명해지게 만들어 적에게 감지되는 일 없이 적 부대가 찾지 못하는 것은 물론, 적 진지와 목표물에 접근까지도 가능하다.

- 포스 필드 제네레이터
함선 전체에 내장된 포스 필드 발생 장치.
입자와 역장을 겸한 하이브리드 방식을 이용한 에너지 방어막 '포스 필드'함선 전체에 발생견고한 방어막을 펼쳐쳐 공격을 막아내는 게 가능하고, 발동한 상태에서도 무장을 포격하는 게 가능하다.
함선 전체뿐만 아니라 함교 각부에서도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함선 전체의 포스 필드 제네레이터로 막을 수 없는 한계점에 도달할 정도로 함교에 공격당할 위험한 상황함교 전체만으로도 발동해서 막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포스 필드는 적 기체가 가까이 접근해 닿기만 해도 입자로 인해 손상을 줄 수 있어서, 이를 이용해 함선 전면부에 집중 전개하여 최대 속력으로 전진, 포격과 함께 거대한 함체를 앞세워 적을 물리적으로 들이받아버리는 돌격 전술도 가능하다.

- Q.W.T(Quantum Warp Technology) 시스템
물체를 양자화시켜서 초광속화해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하는 기술이 탑재된 시스템.
다른 곳으로 순간이동하거나 적의 예상치 못한 공격을 다른 곳으로 단거리 도약하여 긴급히 회피할 수 있다.

- M.W.T(Mobile suit Weapons Transfer) 시스템
Q.W.T 시스템을 이용하여 무장과 탄창을 기지 및 모함에서 해당 MS가 있는 곳으로 전송해 보급하는 기술.
모함에 돌아올 필요없이 전장에서의 무장의 연속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지만, 발칸포와 미사일 등은 당연히 착함해서 함내 보급을 거치지 않으면 보충할 수 없다.

- 멀티 드론
함선 각부에 수납 및 전개되는 소형 무인 자율 로봇 형태의 드론.
주로 베이스 지크프리트와 갑판에 착함한 모빌슈트 / 모빌아머를 나노수준으로 수리 및 정비하는 수리형이나 은신이 가능하고 베이스 지크프리트 외 주변의 정찰과 전장 및 적진 주변을 조사하는 정찰형 외에도 출격 전에 용도를 직접 조정할 수 있다.
----------------------------------------------------------------------------------------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비밀기지이자 주력 전함인 다목적기동전투모함 'ESPM-X01S 베이스 지크프리트(정식 명칭 : 지크프리트)' 어떠셨나요?

특히 베이스 지크프리트는 전장 1km에 가까운 거대한 크기에 총 100기의 모빌아머와 모빌슈트를 탑재할 수 있고 함선 각부에 메인 캐터펄트와 발진 게이트를 겸한 갑판을 중심으로 4개의 추가 캐터펄트와 함미에 착함 등에만 사용되는 갑판까지 있어서 총 20기를 동시에 발진할 수 있는 엄청난 함재기 운용능력고출력을 바탕으로 한 빠른 기동성, 주포, 부포, 미사일, 발칸포 등등 없는 게 없는 것뿐만 아니라 '세라핌 블래스터'라는 비장의 무기까지 탑재된 엄청난 화력, 그리고 편의시설까지 갖춘 거주의 용이함, 추진기와 스텔스, 광학미체, 워프, 방어막, 모빌슈트 전용 무장 전송, 수리 및 정찰을 포함한 다용도 드론 등등, 여러 특수기능과 장비까지 갖추고 있는 움직이는 전초기지이자 하늘을 나는 요새라 부를 정도의 거대전함으로 설정했습니다.
게다가 브레이브 세이버즈가 모범적이면서도 적들에게 괴물 소리까지 들을 정도로 뛰어난 실력과 재능을 가진 정예들로만 모인 집단이다보니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의 천재적인 지휘력과 판단력, 질 보좌관의 뛰어난 지크프리트 운용 지휘력이 큰 도움이 된 것은 물론, 조타수와 포격수까지도 경악을 금치 못할 정도의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여 '기적에 가까운 활약을 펼친 전설적인 불침함' 소리까지 들을 정도로 거대전함 이상의 엄청난 활약을 선보여서... ^^;
어떻게 생각하나요?



그리고 베이스 지크프리트 최강의 무기이자 비장의 카드 '세라핌 블래스터'는 아시다시피 우주전함 야마토의 파동포를 모티브로 했는데요...
우주전함 야마토의 파동포와 기동전사 건담 SEED(시드), SEED DESTINY(시드 데스티니)의 아크엔젤의 로엔그린과 같은 포지션 역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세라핌 블래스터' 어떠실지 궁금하네요?

일단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함선 설정과 디자인, 무장 설정만 올리고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내부 시설 설정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010
102
608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