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기동전사 건담 B.S - 세르갈 더글라스 기동전사 건담 B.S


- 세르갈 더글라스

성우 : 모리타 준페이 / 권혁수

성별 / 나이 / 혈액형 : 男 / 45세 / AB형
키 / 몸무게 : 188cm / 59kg
생일 : 신서력 62년 10월 25일
성격 : 신중하고 침착하면서도 강직하고 자상한 면도 있다.
국가 : 아메리카 연방 미국
소속 / 계급
- 지구연합군 특수부대 '브레이브 세이버즈' 기술 주임 겸 연구 주임
- 전 민간 과학 기술 개발 기구 F.S.T.I(Future Science and Technology Institute) 연구원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기술 주임 겸 연구 주임. 메카닉 관련 기술 및 연구의 1인자이며, 박사 학위도 땄는지 브레이브 세이버즈와 지구연합군 모두 그를 '세르갈 박사', '더글라스 박사'라고 부른다.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정비장 '토우고 타쿠야'전담 부관으로 데리고 다닌다.
신중하고 침착하면서도 강직하고 자상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기지 겸 모함인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정비와 모빌슈트, 모빌아머, 추가장비의 정비 · 개발을 맡고 있다. 특히 메카닉 머신이면 무엇이든 뚝딱뚝딱 만들어내고 수리하는 장인 기술이 있는 만능 기술자이지만, 연구원답게 적 기체의 분석, 복안술이나 관련 연구를 통한 적 기체의 간파도 해낸다. 그 실적 덕분에 브레이브 세이버즈와 지구연합군 모두 그를 '천재 과학자'라는 별명으로 부르는 것은 물론, 지구연합군 최고사령관 토마스 하이데른 장군이 직접 지구연합 기술개발국의 소장으로 취임을 요청할 정도의 천재이지만 지위나 명예에는 흥미가 없다.
메카닉 머신을 자기 아들이라고 생각하면서 아끼고 있다. 특히 자신의 또 다른 조수이자 가정용 로봇인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로이'가 있는데, 젊은 시절 고철로 버린 로이를 가져와서 손수 고쳤으며, 이후 20여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정비하며 아들처럼 아껴주고 있다.
사실 그는 전 민간 과학 기술 개발 기구 F.S.T.I(Future Science and Technology Institute)의 연구원이며 처음엔 자신의 연구를 평화를 위해서 사용하기만 할 뿐, 전쟁의 도구로 악용되는 걸 원치 않았다. 그러던 도중 10년 전 할파스 사건할파스가 F.S.T.I에게 중립 기관인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점령을 선언해 무력을 행사하여 큰 위기에 처했지만, 구조 신호를 포착한 세이버즈의 도움으로 간신히 할파스를 몰아내고 민간 과학 기술 개발 기구를 구하는 데 성공하였다. 이후 세이버즈에게 처음엔 협력하고 싶지 않았지만, 아사카 이사무와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의 충고를 듣고 사람들의 평화와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그들의 강한 마음을 인정하여 세이버즈에 합류하게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과 깊은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웨슬리 사령관은 항상 그를 '세르갈 박사님'이라 부르고 존댓말을 쓴다.
세이버즈에 합류한 후에는 아사카 이사무의 전용기이자 STMS 전용 모빌슈트의 프로토 타입인 '포스 건담'을 개발해줬으며, 세이버즈가 지구연합의 정식 특수부대 브레이브 세이버즈로 개편된 후에는 포스 건담의 데이터를 토대로 '프로젝트 S.T.M.S'의 책임자로 STMS 전용 모빌슈트를 개발하였다.
----------------------------------------------------------------------------------------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기술 주임 겸 연구 주임인 '세르갈 더글라스' 박사 어떠셨나요?


특히 위의 세르갈 박사 모습에 보다시피 기술자와 연구원들 동시에 겸한 캐릭터답게 엔지니어 자켓과 흰 가운을 동시에 입었는데요...
엔지니어 자켓은 지퍼를 올려 잠근 채로 입었고, 흰 가운은 단추를 열린 채로 입었습니다.

세르갈 박사는 메카닉 관련 기술 및 연구의 1인자이자 박사 학위도 딸 정도로 브레이브 세이버즈와 지구연합군 모두 그를 '세르갈 박사', '더글라스 박사'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정비장 '토우고 타쿠야'를 전담 부관으로 데리고 다닙니다.
특히 메카닉 머신이면 무엇이든 뚝딱뚝딱 만들어내고 수리하는 장인 기술이 있는 만능 기술자이지만, 연구원답게 적 기체의 분석, 복안술이나 관련 연구를 통한 적 기체의 간파도 해내거든요.
그 실적 덕분에 브레이브 세이버즈와 지구연합군 모두 그를 '천재 과학자'라는 별명으로 부르는 것은 물론, 지구연합군 최고사령관 토마스 하이데른 장군이 직접 지구연합 기술개발국의 소장으로 취임을 요청할 정도의 천재이지만 지위나 명예에는 흥미가 없는 분입니다.


세르갈 더글라스 박사는 마징가 Z의 유미 겐노스케(강박사 / 김박사 / 윤현조 박사)용자경찰 제이데커의 토도 슌스케(김박사)를 컨셉으로 했습니다.
어떤가요?

사실 세르갈 박사는 민간 과학 기술 개발 기구 F.S.T.I(Future Science and Technology Institute)의 연구원이며 처음엔 자신의 연구를 평화를 위해서 사용하기만 할 뿐, 전쟁의 도구로 악용되는 걸 원치 않습니다.
그러던 도중 10년 전 할파스 사건 때 할파스가 F.S.T.I에게 중립 기관인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점령을 선언해 무력을 행사하여 큰 위기에 처했지만, 구조 신호를 포착한 세이버즈의 도움으로 간신히 할파스를 몰아내고 민간 과학 기술 개발 기구를 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세이버즈에게 처음엔 협력하고 싶지 않았지만, 이사무와 웨슬리 사령관의 충고를 듣고 사람들의 평화와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그들의 강한 마음을 인정하여 세이버즈에 합류하게 됩니다.
세이버즈에 합류한 후에는 아사카 이사무의 전용기이자 STMS 전용 모빌슈트의 프로토 타입인 '포스 건담'을 개발해줬는데요...
이 포스 건담은 후에 세이버즈가 지구연합의 정식 특수부대 브레이브 세이버즈로 개편되면서 포스 건담의 데이터를 토대로 '프로젝트 S.T.M.S'인 STMS 전용 모빌슈트의 원형이 됩니다.

그리고 메카닉 머신을 자기 아들이라고 생각하면서 아끼고 있는데요.
특히 세르갈 박사에겐 그의 또 다른 조수이자 가정용 로봇인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로이'가 있습니다.
세르갈 박사가 젊은 시절에 고철로 버린 로이를 가져와서 손수 고쳤으며, 이후 20여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정비하며 아들처럼 아껴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로이'오버워치의 옴닉콜 오브 듀티 : 인피니트 워페어의 이든을 모티브로 했습니다.
어떤가요?
세르갈 박사가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기술 주임 겸 연구 주임이 된 지금도 세르갈 박사의 조수이자 가정용 로봇으로 활동함과 동시에 세르갈 박사의 아들처럼 성장해나갑니다.

천재 과학자라 부를 정도로 뛰어난 장인 기술과 연구 기술을 가진 세르갈 박사의 실력 맘에 들었으면 하네요?

다음엔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정비장이자 세르갈 박사의 전담 부관인 '토우고 타쿠야'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429
123
524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