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기동전사 건담 B.S - STMS-03 슬레이 건담 기동전사 건담 B.S

- STMS-03 슬레이 건담

메카 디자인

전체 디자인은 기동전사 건담 SEED(시드)의 ZGMF-X09A 저스티스 건담('파툼 00'은 제외했습니다.)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의 GN-001 건담 엑시아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컬러링팔다리를 포함한 전체적으로 하얀색몸통의 상체와 어깨, 발, 외부 장갑은 ​빨강색, 복부는 노랑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머리의 건담 헤드 디자인기동전사 V건담의 'LM312V04 빅토리 건담' 헤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등 뒤의 백팩GAT-X207 블리츠 건담의 백팩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의 백팩으로 했습니다.

파일럿 : 리사 올코트
타입 : 시작형 근접전용 MS
제작 / 소속 : 지구연합군 기술개발국 / 브레이브 세이버즈
크기 / 중량 : 18.1m / 49.9t
조종 : 몸체 안에 표준형 콕피트에 파일럿 1명이 조종.
       콕피트 내부에 탑재된 초고성능 A.I가 기체 관제를 돕고 있다.
장갑 : TCC(Titanium Carbon Ceramic) 복합체
동력원 : 초소형 상온 핵융합 엔진
기타 장비
- 센서
- M.W.T(Mobile suit Weapons Transfer) 시스템

지구연합군이 날이 갈 수록 세력이 확대되고 있는 디스 이레귤러즈의 군대에 대항하기 위해 기술개발국에서 '프로젝트 S.T.M.S'하에 극비리에 개발한 5기의 신형 고성능 모빌슈트 중 한 기이며,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알파-3리사 올코트의 전용 탑승기이다.
STMS 전용 모빌슈트 중에서 근접전에 특화된 모빌슈트​이기 때문에, 주로 뛰어난 근접 전투력을 발휘하며 '빔 단분자 건 블레이드'를 주 무장으로 컴뱃 나이프 / 빔 사벨이나 빔 부메랑, 레그 단분자 블레이드, 그리고 쉴드에 각각 장비된 빔 발칸과 로켓 앵커 등등, 여러 근접전에 특화된 무장을 장비하였다.
사격 무장빔 단분자 건 블레이드의 검날 위에 탑재된 빔 라이플과 비슷한 총구 부분헤드 파츠에 내장된 75mm 리니어 발칸 건, 그리고 오른쪽 쉴드에 장비한 빔 발칸뿐이며, 속사력을 중시했기 때문에 화력은 약간 떨어지지만 근접전에 뒤쳐지지 않을 만큼 강한 위력을 자랑한다.
또한 TCC 복합체 장갑을 경량화시켜 방어력은 약간 줄어들었으나 기동성이 상승하여 이를 보완해주고 있고, 등 뒤의 고출력 스러스터와 어깨와 다리에 내장된 버니어 스러스터의 도움으로 높은 기동성과 운동성을 발휘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고기동 근접 전투도 가능하다.

무장
- 75mm 가우스 발칸 건 X 2
기체의 헤드 파츠에 내장된 무장.
주로 대보병용으로 사용되거나 CIWS용으로도 사용된다.
대구경으로 되어 있는 것은 물론, 레일건과 같은 방식으로 탄환을 전자 가속하여 전자탄을 발사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항공기 등의 MA나 MS를 상대로 파츠 일부에 충분히 손상을 줄 정도로 높은 위력을 자랑한다.
또한 출력을 꺼서 일반 탄환과 같은 방식으로 발사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커버로 덮여서 외부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시에는 순간적으로 커버가 열리면서 포신이 드러나 기습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 빔 단분자 건 블레이드
무장 디자인 모티브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의 건담 엑시아의 GN 소드(손목에 장착되는 리스트블레이드 형태가 아니며, 쉴드는 제외했습니다.)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의 건담 발바토스의 타치(太刀)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슬레이 건담의 주 무장이자 사격과 참격이 동시에 가능한 건 블레이드 형태의 무장이다.
가볍고 다루기 쉬운 무장검날은 긴 장검 형태로 되어 있으며, 우수한 분자 가공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만큼 단분자로 구성된 미세하고 수많은 칼날들이 정교하고 예리하게 되어 있어서 적의 장갑을 일도양단할 정도의 절단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검신에 내장된 빔 발생 장치로 검날에 빔을 압축하여 빔 날을 형성 · 코팅빔 사벨과 대등할 정도로 더 강력한 공격력과 참격력을 자랑한다.
검날 위에는 빔 라이플과 비슷한 총구 부분이 있어서 빔을 발사할 수 있으며, 위력은 사정거리가 짧아 장거리 사격전에는 어울리지 않지만, 취급이 간편하고 중거리에서의 위력은 빔 라이플과 비슷할 정도로, 근접전에서는 일격에 격추시킬 수 있을 정도로 강하다.
사용시에는 주로 오른쪽 손의 머니퓰레이터에 장비하며, 미사용시에는 컴뱃 나이프 / 빔 사벨과 함께 기체 허리의 전용 마운트 락에 어느 쪽이든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왼쪽에만 보관한다.

- 컴뱃 나이프 / 빔 사벨
기체 허리의 사이드 아머 양쪽에 1자루씩, 총 2자루 수납된 접이식 대 MS용 나이프다. 슬레이 건담의 보조 무장이라 할 수 있다.
칼날에서 발생되는 고주파를 이용해서 적기의 장갑을 손쉽게 잘라버릴 수 있다. 고주파 진동 에너지그립 내부에 수납된 전용 배터리에서 발생​된다.
또한 칼날에 내장된 빔 발생 장치로 빔을 압축하여 빔 날을 형성빔 사벨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칼날에서 방출된 빔 날실체로 구성된 대상물을 녹여 자를 정도의 강력한 파괴력을 가졌으며, 출력에 따라 길이가 달라지기 때문빔 나이프나 투척용으로도 사용 가능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손잡이를 거꾸로 잡는 역수 형태도 취해서 빈틈을 방어할 정도로 순간 속도가 필요한 근접전에 아주 유용하다.
배터리와 빔 입자허리의 홀더에 수납돼 있는 사이에 충전이 이루어지며, 취급성이나 보관성도 우수했다.

- 쉴드
슬래시 폼의 양 팔의 팔뚝에 고정 장비된 방어 무장.
기체의 장갑과 마찬가지로 CNT 복합체로 만들어졌으며, 여기에 대빔 코팅 처리를 통해 실체탄과 전자탄을 방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빔을 굴절·확산시켜 방어할 수 있다.
특히 쉴드의 크기가 조금 작지만 방어력은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강하고 취급성도 좋으며, 오른쪽에는 빔 발칸을, 왼쪽에는 로켓 앵커를 장비했다.
▶ 빔 발칸
쉴드 오른쪽에 내장된 게틀링건 형태의 빔 발칸포.
빔을 연사하는 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위력은 '75mm 가우스 발칸 건' 이상이며, 빔 라이플, 빔 핸드건에 비해 약하지만 근접전에서는 매우 우수한 만큼 가까이 접근해오는 적 기체에게 효과적이다.
▶ 로켓 앵커
쉴드 왼쪽에 탑재된 로켓 추진식의 앵커쉴드와 연결된 와이어내부에 A.I의 조종을 통한 무선 원격조작으로 사출한 앵커의 궤도를 컨트롤할 수 있다.
적을 붙들어매거나, 무기 등을 낚아 채는 것뿐만 아니라 앵커 끝부분에는 클로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적의 장갑을 꿰뚫거나 사출하지 않아도 또 하나의 검으로 사용 가능하다.

- 빔 부메랑
기체 양쪽 어깨에 1개씩, 총 2개 수납된 부메랑 형태의 무장.
빔 날을 발생시킨 채로 목표물을 벤 후에 다시 궤도를 그려 돌아오는 방식으로 한 번 회피해도 큰 호를 그리며 다시 배후에서 덮치기 때문에 피하기가 어렵다.
특히 빔 사벨과 같은 원리로 빔을 방출하지만, 부메랑 내부에 대용량 파워 콘덴서가 탑재되어 있어서 본체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빔 날을 유지할 수 있다. 우주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실제 부메랑과 같이 공기의 힘으로 하늘을 나는 물체는 아니다.
또한 2개의 부메랑 본체를 결합하여, 빔이 아닌 실체날의 부메랑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우수한 분자 가공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만큼 단분자로 구성된 미세하고 수많은 칼날들이 정교하고 예리하게 되어 있어서 높은 절단 능력을 자랑한다.

- 레그 단분자 블레이드
양 다리에 고정 장비된 무장​​.
우수한 분자 가공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만큼 단분자로 구성된 미세하고 수많은 칼날들이 정교하고 예리하게 되어 있어서 킥 공격을 통한 높은 절단 능력과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파일럿인 리사가 제안함에 따라 개발한 무장이며, 극 중에서 브레이브 건담 슬래시 폼과는 달리 빔 단분자 건 블레이드와 함께 자주 발차기로 사용했기 때문주력 무장으로도 볼 수 있다.
----------------------------------------------------------------------------------------
리사 올코트가 타는 STMS-03 슬레이 건담 어떠셨나요?


슬레이 건담은 기동전사 건담 SEED(시드)의 ZGMF-X09A 저스티스 건담과 기동전사 건담 00(더블오)의 GN-001 건담 엑시아처럼 근접전에 특화된 건담입니다.

'빔 단분자 건 블레이드'를 주 무장으로 컴뱃 나이프 / 빔 사벨이나 빔 부메랑, 레그 단분자 블레이드, 그리고 쉴드에 각각 장비된 빔 발칸과 로켓 앵커 등등, 여러 근접전에 특화된 무장을 장비했으며, 뛰어난 근접 전투력은 물론, TCC 복합체 장갑을 경량화시켜 방어력은 약간 줄어들었지만 그만큼 빠른 기동성이 이를 보완해주고 있고, 등 뒤의 고출력 스러스터와 어깨와 다리에 내장된 버니어 스러스터의 도움으로 높은 기동성과 운동성을 발휘하여 이를 이용한 고기동 근접 전투까지 발휘할 수 있게 합니다.
근접전의 스페셜리스트라 부르는 리사다운 전용 건담답게 해봤는데... 맘에 들었으면 하네요?

다음에는 볼코프 알렉세이가 타는 전용기 겸 건담인 'STMS-04 기가스 건담' 설정을 만들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010
102
608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