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기동전사 건담 B.S - 샤를로트 아르누르 기동전사 건담 B.S

출처 : 설룡(네이버)
- 샤를로트 아르누르
 
성우 : 사토 아리세 / 조경이

성별 / 나이 / 혈액형 : 女 / 16세 / A형
키 / 몸무게 : 160cm / 41kg
생일 : 신서력 88년 12월 24일
성격 : 냉철한 척 하지만 실은 밝고 상냥하다. 하지만 외로움을 잘 타면서도 낯가림이 심하고 친한 인간관계를 맺는 데 서투르다.
국가 : 신 유럽 연합 프랑스
소속 / 계급
- 지구연합군 본부 소속 중사 → 지구연합군 특수부대 '브레이브 세이버즈' 중사 → 상사(에필로그)
▶ 지구연합군 본부 소속 오퍼레이터 → 브레이브 세이버즈 기지 겸 모함 '베이스 지크프리트' 메인 커맨드 브릿지 오퍼레이터

지구연합군 본부에 소속된 프랑스 출신 오퍼레이터이며 지구연합에서 사무차관을 맡을 정도로 지위가 높은 집안인 '아르누르 가' 출신이다. 다만 친자는 아닌 양녀이다.
겉으로는 냉정하고 똑 부러진 성격의 군인으로 보이지만, 지구연합군 사관학교에서 학교 성적을 제외하고 신체능력과 전투능력이 지극히 평범한 수준은 물론, 아직 군대로서의 사회생활이 부족해서인지 어설픈 면모를 보이고 있다. 사실은 밝고 상냥하지만 외로움을 잘 타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그러나 낯가림이 심하고 친한 인간관계를 맺는 데 서투른 면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친구 사귀는 것에는 능숙하지 못한 듯. 게다가 싸우는 걸 싫어하고 죽음을 매우 무서워하고 있다.
하지만 지구연합군 프랑스 지부는 물론, 본부에서까지도 유능한 오퍼레이터로 인정할 정도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오퍼레이터로서의 뛰어난 재능과 높은 해킹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평소의 밝은 모습과 달리 위급한 상황이 닥치면 뛰어난 재치와 담력을 선보인다. 또한 겉모습만 보이고 솔직하지 못한 리사와는 달리 귀여운 것을 좋아하거나 어린 아이들에게 따뜻하게 대해주거나 좋아하는 사람인 사토루 앞에선 관심을 가지면서도 소극적인 면을 보이는 등 여성스러운 면이 상당히 자주 보이고, 리사와 맞먹을 정도로 예쁘고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리사보다 더 큰 가슴(거유)은 물론, 허벅지(꿀벅지)와 다리(각선미)도 상당히 좋을 정도로 예쁜 몸매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어릴 적부터 양어머니에게 가사 일을 배운 적이 많았는지 가사 일에도 상당히 좋으며, 특히 요리에 관해선 상당히 음식을 맛있게 만들 정도로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잘 땐 옷을 다 벗고 나체인 채로 잠을 자는데, 작중 내에서 사토루와 같이 휴가를 받아 해변에 있는 자신의 집안의 별장에 초대해 오면서 사토루와 같이 침대에 있는 베드신에 잠옷을 입은 사토루와는 달리 속옷까지 다 벗고 나체인 채로 이불을 덮은 모습이 주로 나왔다.
어릴 적에 친부모님이 사고로 인해 사망하자 큰 충격을 받아 슬퍼하게 되었는데, 죽음을 무서워하는 이유도 그것 때문인 듯 하다. 이후 고아원 시설에서 자라왔으나 아르누르 가에 입양되었다. 아르누르 가의 양부모님에게 양녀인데도 불구하고 친부모처럼 따뜻하게 돌봄을 받고 자랐기 때문에 아르누르 가가 자신을 맞아들여준 것에 감사를 표하고 있으며 양녀인 자신을 키우기 위해 고생하는 부모님이 혹시 자신을 불편하게 여기지는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그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집안에 힘이 되어줄 수 있도록 지구연합군 사관학교에 자원 입학했다.
애완로봇인 하로(노란색)를 항상 가지고 다닐 정도로 소유하고 있는데, 7살 때 아르누르 가의 양아버지에게 생일선물로 받았으며, 외로움을 잘 타는 자신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친구라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작중 내에 하로랑 같이 있는 모습이 자주 나온다.
사토시와는 브레이브 세이버즈가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재정비와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이 회의 일 때문에 잠시 지구연합군 본부에 들르게 되었을 때, 서류를 운반하는 도중 사토루와 부딪쳐 넘어진 채로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떨어뜨린 서류를 사토시의 도움을 받아 함께 주워 운반하게 되고 사토시가 아사카 이사무의 아들이라는 사실도 듣고 놀라게 되어 그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후 사토시와 우연히 같이 휴가를 받은 채 만나게 되고 사토시에게 해변에 있는 자신의 집안의 별장에 초대해주면서 수영복을 입고 수영을 한 채 즐거운 휴가를 보내고 있다. 그리고 사토시에게 자신의 사정을 얘기해줬고, 사토시가 그런 자신을 이해해주고 "내가 널 지켜줄께." 라고 말하면서 도와주겠다는 모습에 진심으로 반하여 서로 호감이 싹트게 된다. 특히 지금까지 '사토시 씨'라 부르면서 존댓말을 하다가 사토시와 서로 호감이 싹트게 된 이후에는 친한 남자친구로 생각할 정도로 괜찮았는지 '사토시'라 부르면서 반댓말을 하게 되었다. 또한 자신의 개인 컴퓨터에 가끔 사토시의 프로필과 사진을 보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중반부사토시가 브레이브 건담 퍼펙트 폼을 타고 지오론 라이칸트와의 싸움에서 무모한 짓을 하는 바람에 충격과 의식을 잃으면서까지 부상을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큰 충격을 받음과 동시에 깨어나지 못할꺼라는 생각에 눈믈을 흘리면서까지 슬퍼할 정도로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고, 후에 사토시가 건강한 모습으로 회복된 채 무사히 돌아온 모습에 기뻐서 눈물을 흘린 채 사토시를 끌어안았다. 샤를로트가 껴안고 우는 모습에 사토시가 놀라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름과 동시에 '걱정끼치게 해서 미안하다'고 말할 정도.
이후 그동안 사토시와 함께 하면서 옆에 있기를 원했는지 결심을 지으면서 스스로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자원입대하게 되었는데, 사토시는 싸움을 싫어하고 죽음을 무서워하는 샤를로트를 괜히 위험한 임무에 휘말리게 하고 싶지 않아서 거절했으나 본인은 이미 각오를 다졌는지 괜찮으니까 자신을 두고 가지 말아달라고 사토루에게 부탁하고,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도 그녀의 오퍼레이터로써의 능력은 브레이브 세이버즈에도 필요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높이 평가한 것은 물론, '토마스 하이데른 장군님께는 자신이 잘 얘기해주겠다'면서 그의 허락 아래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들어오게 되었다.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들어온 후에는 기지 겸 모함인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메인 커맨드 브릿지의 오퍼레이터로 승함하여 베이스 지크프리트의 CIC와 알파 팀을 포함한 브레이브 건담, 록온 건담, 슬레이 건담, 기가스 건담, 그리고 새로 들어온 폭스(폭스트롯) 팀인 '소닉 윙즈'의 사오토메 대를 포함한 팔콘 건담의 담당 오퍼레이터를 맡게 된다. 그리고 사토시가 소속된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알파 팀의 트래버 맥클라우드와 리사 올코트, 볼코프 알렉세이, 그리고 함께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들어온 전 지구연합군 제 58 독립 항공 전술 비행대 '소닉 윙즈'의 사오토메 대의 대장이자 폭스 팀의 대장 겸 폭스-1이 된 사토시의 친구 사오토메 레온도 만나면서 트래버, 리사, 볼코프, 레온과도 같이 있는 모습도 자주 보일 정도로 친해지게 되었다. 특히 리사와는 자신의 친언니라 생각할 정도로 매우 좋은 관계를 가지게 되었는데,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들어오면서 처음엔 대원들을 동료이자 가족처럼 대해주는 모습에 익숙하지 못해 냉정하고 똑 부러진 척 하면서도 대원들과 사귀는 데도 서투른 모습을 보인 자신에게 리사가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적응하도록 이것저것 알려주는 것은 물론, 여동생처럼 따뜻하게 대해주면서까지 도와준 이후로 '리사 언니'라 부를 정도로 리사와 매우 친한 관계가 되었다.
----------------------------------------------------------------------------------------
리사와 함께 기동전사 건담 B.S의 메인 히로인이자 사토시의 연인인 샤를로트 아르누르 어떠셨나요?

특히 샤를로트 아르누르는 지구연합에서 사무차관을 맡을 정도로 지위가 높은 집안인 '아르누르 가'의 양녀이자 겉으로는 냉정하고 똑 부러진 척 하지만, 사실은 밝고 상냥하면서도 외로움을 잘 타지만 낯가림이 심하고 친한 인간관계를 맺는 데 서투른 면이 있는 성격에 본부에서까지도 유능한 오퍼레이터로 인정할 정도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오퍼레이터로서의 뛰어난 재능과 높은 해킹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지구연합군 사관학교에서 학교 성적을 제외하고 신체능력과 전투능력이 지극히 평범한 수준은 물론, 싸우는 걸 싫어하고 친부모님이 사고로 인해 사망을 당한 이후로 죽음을 매우 무서워하는 점, 리사와 맞먹을 정도로 예쁘고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리사보다 더 큰 가슴(거유)은 물론, 허벅지(꿀벅지)와 다리(각선미)도 상당히 좋을 정도로 예쁜 몸매를 가진 점, 사토시와는 친한 남자친구로 생각할 정도로 괜찮았는지 '사토시'라 부르면서 반댓말을 하고, 사토시를 걱정하면서 함께 하면서 옆에 있기를 원했는지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자원입대할 정도로 좋은 연인관계를 가지고 있는 설정으로 하였습니다.




샤를로트 아르누르의 캐릭터 컨셉은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의 샤를로트 뒤누아를 컨셉으로 했습니다.
※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와 샤를로트 뒤누아에 관한 건 여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실은 제가 인피니티 스트라토스를 보면서 메인 히로인들 중에 샤를로트를 좋아하거든요.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의 샤를로트와 닮은 프랑스인이자 메인 히로인으로 나오면 더 좋을 것 같은 생각에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의 샤를로트와 닮은 컨셉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사토루와의 관계오리무라 이치카와 샤를로트 뒤누아의 관계와 비슷하게 해봤습니다.
어때요?

그리고 샤를로트의 성우'사토 아리세' 씨로 했는데요...


사토 아리세 씨는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00) 시즌 1의 크리스티나 시에라를 맡으신 분입니다.
※ 건담 더블오의 크리스티나 시에라에 관한 건 여기에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저도 사토 아리세 씨가 더블오의 크리스티나를 맡아주면서 목소리가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시즌 1 마지막의 국제연합 UN(유엔)과의 최종 결전 때, 사랑하는 사람인 리히텐달과 함께 프톨레마이오스의 폭파로 죽는 장면은 정말 행복한 죽음이면서도 슬프고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게다가 크리스티나 성우를 맡게 된 이후로 사토 아리세 씨는 지금까지 아직도 단역 신세를 맡게 되었으니... 그게 더 아쉬웠거든요...
그래서 샤를로트 아르누르 성우를 더블오의 크리스티나 성우를 맡은 적이 있는 '사토 아리세' 씨로 정하게 된 겁니다.

만약 기동전사 건담 B.S가 진짜로 애니메이션에 나옴과 동시에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에도 나오면서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00)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맺게 되면 펠트 그레이스가 샤를로트를 보고 죽은 크리스티나와 닮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생각이 많이 날지도...

그리고 샤를로트의 지구연합군 및 브레이브 세이버즈 제복은 유일하게 하의실종 패션이자 '자켓과 치마를 겸한 제복 자켓'을 입고 있는데요...


기동전사 건담의 프라우 보우의 지구연방군 제복 복장버디 컴플렉스의 나스 마유카의 자유조약연합군 제복 복장, 그리고 인피니트 스트라토스의 샤를로트 뒤누아의 IS학원의 교복 복장을 모티브로 자켓과 치마를 겸한 스타일의 제복 자켓을 입은 설정으로 했습니다.

샤를로트의 제복 정말 예쁘죠? 맘에 들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리고 건담 시리즈에 자주 등장하는 마스코트이자 자신의 애완로봇인 노랑색 하로를 항상 가지고 다닐 정도로 소유하고 있는데요...
※ 건담 시리즈의 하로에 관한 건 여기에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샤를로트가 7살 때 아르누르 가의 양아버지에게 생일선물로 받았거든요.
특히 작중 내에 하로랑 같이 있는 모습이 자주 나오는데, 샤를로트가 힘들고 외로울 때에는 언제나 같이 있어줘서 샤를로트에게 있어서 하로는 가장 소중한 친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부끄러운 일이겠지만... 샤를로트는 사실 잘 때 옷을 다 벗고 나체인 채로 잠을 자는데요...
작중 내에서 사토루와 같이 휴가를 받아 해변에 있는 자신의 집안의 별장에 초대해 오면서 사토루와 같이 침대에 있는 베드신에 잠옷을 입은 사토루와는 달리 샤를로트는 속옷까지 다 벗고 나체인 채로 이불을 덮은 모습이 확인되어서... ^^;


기동전사 건담 시드(SEED) 16화(리마스터에선 15화)의 프레이 알스터랑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메이션 1기(1부 : 아인크라드) 10화의 아스나(유우키 아스나), 그리고 스트라이크 위치스 1기 7화의 게르트루트 바르크호른처럼 샤를로트가 옷을 다 벗은 채로 나체 수면을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넣어봤습니다.
이런 설정을 넣으니 웬지 부끄럽네요... 넣을까 말까 망설였는데... ^^;

기동전사 건담 B.S에 등장하는 주역은 주인공 '아사카 사토시'와 '트래버 맥클라우드', '리사 올코트', '볼코프 알렉세이', 그리고 '사오토메 레온'과 '샤를로트 아르누르', 이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브레이브 세이버즈 및 지구연합군 관련 인물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 엑스트라 2021/10/29 07:04 # 답글

    맨다리 미니스커트니 보다 더 수십배 매력적이에요~~!
  • 카이로0521 2021/10/29 07:26 #

    그래요? 설마 샤를로트의 지구연합군 겸 브레이브 세이버즈 복장이 맘에 드실줄은...
    사실 하의실종으로 볼 정도로 자켓과 치마를 겸한 제복 자켓을 입은 복장이라...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010
102
608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