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기동전사 건담 B.S - 리사 올코트 기동전사 건담 B.S


- 리사 올코트
 
"리사 올코트, 슬레이 건담! 나갑니다(出ます)!!" - 출격 대사

성우 : 오오모토 마키코 / 우정신

탑승 기체
- STMS-03 슬레이 건담
STMS-03E 슬레이 건담 칼리버

성별 / 나이 / 혈액형 : 女 / 18세 / B형
키 / 몸무게 : 164cm / 45kg
생일 : 신서력 86년 7월 3일
성격 : 씩씩하고 똑부러지면서도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면이 있다.
국가 : 신 유럽 연합 영국
소속 / 계급
- 지구연합군 특수부대 '브레이브 세이버즈' 소위 → 지구연합군 특수 구출·구조대 대원 중위(에필로그)
▶ 브레이브 세이버즈 알파 팀의 대원 겸 알파-3
▶ 슬레이 건담 → 슬레이 건담 칼리버 파일럿

지구연합군 특수부대 '브레이브 세이버즈' 알파 팀의 대원이자 알파-3이며, 슬레이 건담의 파일럿과 동시에 지구연합에 물자를 제공하는 군수 기업 중 하나이자 영국에서 유명한 대규모 재벌인 '올코트 재벌'의 외동딸이다.
씩씩하고 똑부러진 성격의 소유자라 언뜻 보기엔 까칠한 사람으로 보이겠지만, 사실은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면이 있다. 그래서 그런지 패션이나 몸매에 관심이 있어서 쇼핑하러 갈 때 옷이나 장신구를 보면서 자신에게 딱 맞거나 잘 어울릴 정도로 예쁜 건지 확인해보는 것은 물론, 화장품도 좋은 것으로 고르고, 운동이랑 특공무술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단 음식도 좋아하는데, 어릴 적부터 딸기 케이크를 가장 좋아하는 듯 하다. 다만 유년 시절부터 자신을 드러내지 않도록 교육받아서 언제나 겉모습을 유지한 데다가 솔직하지 못한 모습도 보이고 있다.
사실 올코트 재벌의 외동딸로써 귀한 대접을 받으며 자랐지만, 새장 안의 새같은 삶이 싫어 지구연합군 사관학교에 입학하여 주목받는 학생이 되었다. 특히 사관 학교에 재학하면서 군사 교육에 높은 성적을 기록했는데, 남자 여러 명을 쓰러드릴 정도로 특공무술과 근접전에서 뛰어난 실력은 물론, 뼈를 깎는 노력과 연습으로 브레이브 세이버즈에서 근접전의 스페셜리스트라고 평가받을 정도이다. 그래서 그런지 근접전에 특화된 '슬레이 건담'을 전용기로 사용하면서 전투시에 뛰어난 근접 전투를 발휘한다.
그러던 도중 아버지인 '윈스턴 올코트'가 사원으로 위장한 테러리스트들에게 습격을 받아 고문과 동시에 인간폭탄으로 회사의 높은 곳에서 떨어져 폭발로 인해 사망당한 사건을 듣고 충격을 받음과 동시에 이로 인해 어머니 '마리아 올코트'가 충격을 받아 남편을 잃은 슬픔으로 병에 걸려 사망하게 되어 결국 가족을 잃은 슬픔에 잠기게 되었다.
이후, 집안의 재산 대부분을 지구연합군에 기부함과 동시에 사관학교를 졸업하여 지구연합군에 들어오게 되었고, 브레이브 세이버즈에서 추천을 받아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알파 팀에 들어오게 되었다. 그리고 전 세계를 위협하는 적대 조직과 싸우면서 아버지를 죽인 원수이자 테러범을 찾고 있다. 특히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사령관 웨슬리 크루거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테러범이 디스 이레귤러즈와 관련이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된다.
새로 들어온 사토시를 가족처럼 따뜻하게 대해주는데, 가족들을 모두 잃은 이후로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들어오면서 웨슬리 사령관에게 자신의 양아버지라 생각할 정도로 가족처럼 따뜻하게 대해주는 모습브레이브 세이버즈와 기지인 베이스 지크프리트는 자신에게 있어서 또 다른 집이나 다름없고, 그들의 동료들은 가족이나 다름없는 존재라고 생각하고 있다. 중반부에 새로 들어온 샤를로트 아르누르에게도 자신의 여동생으로 생각하면서 따뜻하게 대해준다.
----------------------------------------------------------------------------------------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알파 팀 대원이자 알파-3인 리사 올코트 어떠셨나요?

특히 리사 올코트는 지구연합에 물자를 제공하는 군수 기업 중 하나이자 영국에서 유명한 대규모 재벌인 '올코트 재벌'의 외동딸과 동시에 씩씩하고 똑부러지지만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면이 있는 성격, 패션이나 몸매에 관심이 있고 단 음식을 좋아하는 점, 특공무술과 근접전에 뛰어난 스페셜리스트인 설정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패션이나 몸매에 관심이 있는 캐릭터답게 쓰리 사이즈가 '90-60-90'일 정도로 예쁜 몸매를 가진 모습으로 했습니다.


리사 올코트의 캐릭터 컨셉은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SEED DESTINY)의 루나마리아 호크를 컨셉으로 했습니다.
루나마리아처럼 씩씩하고 밝은 성격에 당차고 똑부러지면서도 속으로는 순수하고 여성스러운 면이 있는 캐릭터로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설정했거든요.


그리고 클로저스의 이슬비와도 닮은 점이 많은데요...

슬비가 차원종에게 부모님을 잃은 것처럼 리사도 테러리스트에게 아버지를 잃고 이로 인해 어머니가 병에 걸려 죽은 안타까운 과거를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아버지를 죽인 테러범을 찾아 복수를 위해 지구연합군이자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들어오다가 알파 팀의 동료들을 만난 이후로 마음을 정리하게 되는 점과 꼭 닮았다고 봅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리사의 브레이브 세이버즈 복장은 바지를 입고 있는데요...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00) 시즌 2의 펠트 그레이스의 복장을 참고로 설정했습니다.
어때요? 펠트의 복장과 꼭 닮았죠?

그리고 리사의 아버지가 테러리스트에게 사망당하는 장면은...
※ 끔찍하고 잔인한 테러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에 취소된 작품인 '레인보우 식스 패트리어트'의 VGA 2011 데뷔 트레일러에 나오는 장면을 모티브로 사원으로 위장한 테러리스트들이 리사의 아버지이자 올코트 재벌의 총수 '윈스턴 올코트'를 고문과 동시에 인간폭탄으로 회사의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 사람들이 많은 곳에 폭파시켜 살해한 설정으로 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리사는 큰 충격에 빠지게 되고 어머니인 '마리아 올코트'도 남편을 잃은 충격과 슬픔에 빠져 병에 걸려 죽어서 가족을 잃고 말았는데...
그리고 아버지를 죽인 테러범을 찾으려 하는 리사에게 웨슬리 크루거 사령관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테러범이 디스 이레귤러즈와 관련이 있다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과연 리사의 아버지를 죽인 테러범은 누구일까요? 그건 나중에 공개할 생각이지만... 혹시라도 모르니 스포일러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브레이브 세이버즈 알파 팀의 알파-4이자 기가스 건담의 파일럿인 '볼코프 알렉세이' 설정을 만들겠습니다!


덧글

  • 엑스트라 2021/10/20 10:45 # 답글

    너무 신체가 작아보여서...... 너무 어려 보이네요. 약간 어른스런 신체가 되야지 뭔가 설정에 맞지 않을려나 싶고..... 스키니 하지 않는 바지는 캐릭터에겐 편해보여도...... 시청자 인기를 잡긴 힘들다는게 현실이라...
  • 카이로0521 2021/10/20 17:02 #

    그래요? 'CHARAT'라는 자캐 만들기 사이트에서 만들어봤는데... 아무래도 CHARAT에 있는 거랑 제 실력으로는 이게 한계인 것 같았어요.
    그리고 클로저스의 이슬비 특수요원 모습과 더블오 시즌 2의 펠트를 참고로 해봤는데...
    - https://namu.wiki/w/%EC%9D%B4%EC%8A%AC%EB%B9%84(%ED%81%B4%EB%A1%9C%EC%A0%80%EC%8A%A4)#s-3.2
    - https://namu.wiki/w/%ED%8E%A0%ED%8A%B8%20%EA%B7%B8%EB%A0%88%EC%9D%B4%EC%8A%A4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429
123
524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