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스타크래프트 2 - 군단의 심장에서 짐 레이너의 머리에 구멍이 난 이유는? 잡담



스타크래프트 2 군단의 심장의 캠페인 시네마틱 '선택'에서 UNN 뉴스화면에 짐 레이너가 테란 자치령이자 아크튜러스 멩스크에게 체포, 처형당한 소식이 UNN 뉴스에서 나오면서 화면에 레이너의 머리이자 레이너가 착용한 해병 CMC 전투복 헬멧 바이저에 구멍이 나신 장면 기억나시죠?


그 원인은 전 '테란 자치령' 겸 현 '그리핀 특수부대'인 '노바 테라'가 짐 레이너의 머리에 저격총을 쏴서 해병 전투봇 헬멧 바이저에 구멍이 날 정도로 기절시켰는데요...

이유는 아마 '자유의 날개' 캠페인의 악령 요원 가브리엘 토시를 돕는 루트이자 정식 루트인 '탈옥'편을 보시면 알 껍니다.



정식 루트이자 토시를 돕는 루트인 '탈옥' 임무에서 노바가 레이너에게 통신하여 토시에게 속아 악령들을 미치광이 살인마라 말하면서 뉴 폴섬에 가둔 악령들을 다시 깨우려 하고 있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걸 말하나 레이너는 결국 '자치령의 암살자인 노비를 믿느니 토시를 믿겠다'며 노바의 실망을 받은 채 토시 편을 들게 되고...


결국 뉴 폴섬에서 노바의 삼엄한 경계에도 불구하고 토시의 도움으로 뉴 폴섬에 갇힌 토시의 동료 악령들과 자치령의 여러 반체제 인사들을 구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이후 군단의 심장 캠페인 '또 다른 시작'에서 캐리건을 잡기 위해 아크튜러스 멩스크의 테란 자치령 부대가 우모자 보호령을 습격하자 레이너와 캐리건은 동료들과 함께 도망치게 되지만 대천사의 공격에 길이 끊겨지게 되고 케리건만 탈출하게 되어 레이너만 남게 되고, 이후 노바에게 잡히게 됩니다.

특히 자유의 날개 '탈옥' 미션에서 레이너가 토시 편을 들어준 게 노바가 분이 쌓였는지 "전에 당신이 토시 편만 안 들었어도 그냥 지나가게 눈감아 줬을 텐데... 어리석은 선택이었습니다!"라는 말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 저격총 소리가 나오면서 이후 캠페인 '약속 지점' 이후 '선택' 시네마틱에서 레이너의 머리이자 레이너가 착용한 해병 CMC 전투복 헬멧 바이저에 구멍이 난 사진이 나온 걸 보면...
어쩌면 노바는 레이너에게 토시 편을 든 것에 대한 보복으로 머리를 쏴서 기절시켰나 봅니다.


그래서 그런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레이너로 노바를 처치 시 "내 머리를 쏜 대가다!"라는 전용 대사가 나왔나 봅니다.

아무튼 군단의 심장 마지막 부분에서 아크튜러스 멩스크가 캐리건에게 비참한 최후를 맞게 되고, 발레리안이 테란 자치령의 황제가 되고 짐 레이너와 레이너 특공대가 테란 자치령 정예 부대가 되면서 자신이 잡았던 레이너가 상관이 되고 토시가 이끄는 악령 부대도 자치령에 들어오게 된 것에 노바는 내키지 않았지만, 노바 비밀 작전에서 맷 호너 제독 앞에서 충성심을 보였는지 어느 정도 해소된 것​​으로 보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허의 유산에서 레이너가 젤나가가 된 캐리건과 함께 어딘가로 떠난 이후, 노바 비밀 작전 마지막 부분에 데이비스 장군을 생포하라는 발레리안의 명령을 거역하고 결국엔 데이비스를 죽였지만, 라이글과 그리핀 특수 부대와 함께 레이너 특공대와 비슷하게 유령처럼 숨어지내면서 자치령을 떠나 독자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니...
노바 입장에서는 그걸로 충분할 걸로 보이겠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423
216
43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