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디지몬 어드밴스 - 유미야 미유키(애칭 : 미유) / 나소미 디지몬 어드밴스


- 유미야 미유키(애칭 : 미유) / 나소미

성우 : 코미야 아리사 / 문유정

소유 디지바이스 : Dg-브래스(분홍색)
성별 / 나이 / 혈액형 : 女 / 13세 / B형
키 / 몸무게 : 149cm / 42kg
생일 : 7월 18일
성격 : 천진난만하고 활발하나 기가 드세고 자신만만하다.
특별한 점
- 언니인 나츠키를 포함한 나츠키의 친구들에게 반댓말을 쓰지만, 처음엔 존댓말을 한다.
소속
- 우나토에 여중학교(미리내 여중학교) 1학년 C반(3반)
- 센고우 가라테 학원(고원 태권도 학원) 학생 겸 가라테(태권도) 2단
-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멤버
가족관계
- 아빠(유미야 케이토 / 나성훈)
- 엄마(유미야 이노리 / 이희연)
- 언니(유미야 나츠키 / 나누리)

나츠키의 여동생. 파트너 디지몬은 플로라몬이며, 언니인 나츠키를 제외하고 타케시를 포함한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와 친구들에게 '미유'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다.
초반부에는 나츠키의 집이 나올 때나 친구인 타케시의 남동생 카이와 같이 붙어다니는 역할 정도이지만, 중반부에는 카이 다음으로 플로라몬을 만나 디지몬 테이머이자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멤버가 되어 카이와 함께 신전사로 활약하게 된다.
천진난만하고 활발한 성격으로, 단 음식을 좋아해서 가끔 주머니나 가방에 단 음식을 가지고 다니면서 먹을 정도이다. 또한 신전사가 되기 전까진 그냥 별 탈 없이 언니와 잘 지내고 카이와도 사이좋게 잘 지내고 있다. 그러다가 플로라몬을 우연히 만나면서 언니인 나츠키와 타케시, 카이가 파트너 디지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로써 비셔스몬 군단과 싸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에는 위험에 처한 언니를 발차기 한 방으로 구해줌과 동시에 갑작스레 성격이 돌변하여 언니와 루미나몬(A)을 공격한 비셔스몬 군단의 부하 디지몬에게 화를 내는 모습을 보이는데, 사실 천진난만하고 활발한 성격은 겉모습이었을 뿐, 진짜 성격은 기가 드세고 자신만만한 성격이며, 어린애 취급받는 걸 싫어한다.
어릴 적부터 가라테(태권도)를 배워서 그런지 가라테 실력이 강한 것은 물론, 운동신경도 남자들 못지 않게 매우 뛰어나다. 특히 가라테 승단이 2단이고 발차기 실력이 매우 뛰어나서 주로 발차기를 사용한 공격이 많으며, 타케시도 예전에 미유에게 가라테를 배웠던 적이 많았다. 하지만 뛰어난 가라테 실력과 운동신경과는 달리 공부는 타케시, 마코토, 나츠키, 카이와는 다르게 잼병일 정도로 잘 못한다. 그래서 그런지 어려운 걸 들으면 골치가 아프고 수업 중에 집중을 못해 잔 적이 있는 데다가 학교 시험에서 80점 정도로 받은 타케시와 나츠키, 카이, 학교에서 1등일 정도로 타케시보다 더 공부를 잘하는 소년답게 100점 만점을 받은 마코토와 달리 40점밖에 못받을 정도였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어는 의외로 80점을 받을 정도로 잘하고 속담이나 관용구의 바른 용법은 물론, 간단한 영어 문장도 아는 데다가 작중에서 꾀를 써서 비셔스몬 군단 사이를 이간질시켜 싸우게 만들 정도로 혼란스럽게 한 것을 보면 의외로 머리가 나쁜 건 아니다.
강한 가라테 실력과 남자들 못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운동신경을 가진 소녀답게 자신의 친구들을 포함한 착한 학생들과 약한 아이들을 괴롭히는 불량학생과 자신보다 나이가 많고 키가 큰 깡패들을 손쉽게 제압하여 쓰러뜨린 적이 많았다. 그래서 그런지 학교와 학원 내뿐만 아니라 다테이시 시 내에서까지 '나쁜 불량배들을 혼내주는 가라테 여학생'이라 부를 정도로 유명하며, 다테이시 시에서 날고 기는 불량배들도 미유의 가라테 실력을 상대로는 꼼짝도 못한 채 당하면서 상당히 벌벌 떨며 무서워할 정도불량배들에겐 '공포의 대상'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이 정도로는 약과에 불과한데...
사실 작중 내에서 비셔스몬 군단의 디지몬과의 싸움에서 도저히 인간이라 볼 수 없이 직접 나서서 디지몬과 싸우는 데다가, 궁극체 디지몬과 맞먹을 정도로 비정상적으로 뛰어난 신체능력과 전투력을 발휘한다! 특히 성숙기 디지몬 따위는 간단히 발차기로 쓰러뜨린 것뿐만 아니라 궁극체 디지몬을 얄짤없이 발차기 한 방으로 데미지를 입혀 쓰러뜨리거나, 디지몬의 몸 일부와 무기 일부를 발차기로 격파하지 않나, 디지몬이 날린 에너지탄이나 광선을 날렵하게 피하지 않나, 디지몬의 근접무기를 두 손으로 받아내 되받아쳐 버리기까지 하는 실력을 보여줬다. 그래서 그런지 파트너 디지몬 플로라몬이 미유를 서포트하기도 한다. 게다가 언니인 나츠키를 괴롭히거나 타케시와 맞먹을 정도로 불의를 보거나 자신을 잘못 건드린 나쁜 불량배들에겐 가만히 내버려 두지 않을 정도로 화를 내다가 극에 닿으면 폭발을 하기도 한다. 특히 폭발의 강도가 온 몸에 불이 나는 것은 물론, 상어 이빨까지 나올 정도로 상당히 무서운 성격에 불의를 저지른 나쁜 불량배들을 두들겨 패 코피 터지거나 멍들게 해서 피떡으로 만들어버릴 정도로 심하다. 거기다 폭발시 엄청난 괴력을 자랑하는데, 자신보다 더 크고 무거운 돌덩이를 들고 비셔스몬 군단의 디지몬에게 던져 박살낸다던가 궁극체 크기의 디지몬을 잡아 넘어뜨리는 무시무시한 행동을 보여준다. 그래서 그런지 디지털 월드 내에서도 파트너 디지몬뿐만 아니라, 디지털 월드로의 여행에서 만난 디지몬들, 동료 디지몬들뿐만 아니라 비셔스몬 군단과 아군 궁극체 디지몬들까지 미유의 전투력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파트너 디지몬 플로라몬이 얼마나 무서웠는지 '인간의 가면을 쓴 무서운 궁극체 디지몬'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 데다가 타케시의 파트너 디지몬 드라코몬도 미유의 폭발과 전투력까지 겹친 모습에 벌벌 떨리면서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인 것뿐만 아니라 비셔스몬 군단의 리리스몬과 타이타몬이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최종병기'라는 이명을 붙일 정도까지였다. 하지만 그것 때문에 불량배들을 두들겨 패 피떡으로 만드는 모습에 불량배들이 벌벌 떨며 무서워하는 것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걸 본 친구들과 약한 아이들까지 겁을 먹은 데다가 경찰관까지 그걸 보게 되면서 경찰서에 가서 조사를 받은 적이 있었고, 부모님과 선생님, 언니인 나츠키와 타케시까지 야단맞을 적이 있을 정도로 민폐를 끼쳐 골치 아프게 만들기도 한다. 게다가 미유가 폭발한 모습에 나츠키와 타케시가 경악하여 말리느라 고생까지 많이 해서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트러블 메이커 역할도 맡기도 한다.
하지만 이렇게 무서운 성격에 오히려 사고를 치는 점이 있다 해도 알고보면 마음은 착하고 남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있으며, 언니인 나츠키 말을 잘 따르고 소심하고 나쁜 불량배들에게 괴롬힘을 당하는 나츠키를 도와주고 지켜주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특히 어릴 적에 언니인 나츠키가 자신을 따뜻하게 돌봐준 적이 많았는데, 단순히 미유에게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주거나 같이 목욕한 적이 있는 것뿐만 아니라 미유가 약한 친구들을 괴롭히는 나쁜 불량배들을 혼내주다가 오히려 사고 치는 모습에 골치가 아프면서도 미유가 나쁜 마음 가지고 그런 게 아니라는 걸 이해하면서 야단을 치면서도 기분 상하게 하지 않았고, 미유가 감기에 걸렸을 때 나츠키를 엄마로 착각했을 정도로 엄마 대신에 간호해주면서 건강히 다 낫기를 기도하면서 바라는 모습까지 보인 적이 있었다. 그런 나츠키의 엄마처럼 돌봐주는 고마운 모습에 조금이라도 은혜에 보답해주고 싶은 마음에 언니를 지켜주고 싶었던 거였다. 가라테(태권도)를 배웠던 것도 그것 때문이다. 그리고 파트너 디지몬 플로라몬은 물론, 친구들과 약한 아이들, 그리고 동료 디지몬들에게도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주고, 불량배들과는 달리 화를 내면서도 이렇게까지 심하게 대하지는 않는다. 특히 친구들이 자신이 나쁜 불량배들을 두들겨 패는 모습에 무서워하는 것은 물론, 플로라몬에게 '인간의 가면을 쓴 무서운 궁극체 디지몬' 소리까지 들으면서도 찔리기만 할 뿐, 그냥 넘어가줬고, 불량배들 중에 무서워할 정도로 싸울 힘이 없는 불량배에겐 상대하지 않고 '그냥 가라.'고 말하면서 봐주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서 그런지 미유키의 친구들이 미유의 불량배들을 두들겨 패는 모습을 무서워하면서도 미유의 선한 마음을 알고 이해해주면서 별 일 없이 사이좋게 지내고 있고, 경찰관과 선생님도 그런 미유를 어느 정도 봐주고 있다.
타케시의 남동생 카이와는 초등학교 때부터 전학 가기 전까진 같은 반 친구였으며, 그 누구보다도 카이가 미유를 이해해줄 정도로 좋은 친구이자 단짝 관계를 맺고 있다. 또한 카이의 형인 타케시가 언니인 나츠키와 소꿉친구 관계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에는 타케시와도 자신이 사고를 치는 모습에 타케시가 화를 내면서 야단치는 걸 제외하고는 별 일 없이 친하게 지내고 있다. 그리고 언니인 나츠키를 괴롭히는 비셔스몬 군단의 4장군 중 1명인 리리스몬 싫어하며, 리리스몬을 '짜증나는 아줌마'라고 부르면서까지 생각할 정도로 아줌마라고 계속 부른다. 물론 리리스몬이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화를 내면서 '건방진 꼬맹이'라고 불렀던 적이 있을 정도로 '꼬맹이'라고 부르지만, 본인은 어린애 취급하지 말라고 반박한다.
나중에 언니와 함께 디지털 월드로 여행을 떠나면서 플로라몬의 고향인 '플랜츠 왕국'에 왔을 때, 언니인 나츠키가 그동안 자신을 과잉보호한다고 생각할 정도로 자신에게 잔소리하는 걸 얼마나 참았는지, 결국엔 쌓여왔던 서러움과 반감이 폭발해 언니인 나츠키와 처음으로 갈등이 생기게 되면서, 이로 인해 나츠키가 그런 자신을 걱정할 정도로 너무나 안타까워하고 자신은 평소와는 다르게 기운이 없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플로라몬의 설득언니인 나츠키가 잔소리를 하면서까지 자신을 지켜주고 챙겨줬던 이유가 '더 이상 나 때문에 미유키가 괜히 민폐를 저지르면서까지 날 지키느라 고생하게 할 수는 없었고, 미유키가 내가 없어도 그 선한 마음을 잃지 않고 성장해주기를 바란다'는 뜻을 알게 되고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플로라몬을 궁극체인 로터스몬으로 진화한 활약과 함께 언니인 나츠키를 끌어안고 우는 모습을 보이면서 언니와 화해하게 된다.

미유의 파트너 디지몬

플로라몬

성우 : 타무라 유카리 / 이용신

유래 : Flora(플로라) = 꽃의 여신, 여자이름, Floral(플로럴) = 꽃 무늬의, 꽃그림의
레벨 : 성장기
종족 : 식물형
성격 : 다정하면서도 똑부러지다.
필살기
▶ 알레르기 샤워 : 양팔의 꽃으로부터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화분을 발생시키는 기술.
▶ 스위트 센트 : 양팔의 꽃으로부터 모두의 시선을 받을 정도로 치유해주는 화분을 발생시키는 기술.
진화트리
블룸몬(자작) - 플로라몬 - 코스모스몬(자작) - 데이지몬(자작) - 로터스몬
----------------------------------------------------------------------------------------
디지몬 어드밴스 중반부에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새로운 동료가 될 신전사이자 나츠키의 여동생 '유미야 미유키(애칭 : 미유)' 소개글 어떠셨나요?

나츠키의 여동생 '유미야 미유키'는 언니인 나츠키를 제외하고 타케시를 포함한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와 친구들에게 '미유'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고, 초반부에는 나츠키의 집이 나올 때나 친구인 타케시의 남동생 카이와 같이 붙어다니는 역할 정도이지만, 중반부에는 카이 다음으로 플로라몬을 만나 디지몬 테이머이자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멤버가 되어 카이와 함께 신전사로 활약하게 됩니다.
특히 초반부에는 천진난만하고 활발한 성격으로 보이지만 사실 그건 겉모습일 뿐, 진짜 성격은 기가 드세고 자신만만한 성격이고 어린애 취급받는 걸 싫어합니다. 또한 단 음식을 좋아해서 가끔 주머니나 가방에 단 음식을 가지고 다니면서 먹을 정도이고, 공부는 잘 못하지만, 어릴 적부터 가라테(태권도)를 배웠기 때문에 가라테(태권도) 실력이 강하고 운동신경도 남자들 못지 않게 매우 뛰어납니다.
특히 자신의 친구들을 포함한 착한 학생들과 약한 아이들을 괴롭히는 불량학생과 자신보다 나이가 많고 키가 큰 깡패들을 손쉽게 제압하여 쓰러뜨린 적이 많아서 학교와 학원 내뿐만 아니라 다테이시 시 내에서까지 '나쁜 불량배들을 혼내주는 가라테(태권도) 여학생'이라 부르는 데다가 날고 기는 불량배들도 미유 앞에선 공포의 대상일 정도로 벌벌 떠는 상대입니다.


유미야 미유키의 캐릭터 컨셉은 특명전대 고버스터즈(파워레인저 고버스터즈)의 옐로 버스터 우사미 요코(라비)를 컨셉으로 했습니다.

언니인 나츠키가 프레시 프리큐어의 큐어 파인 야마부키 이노리(나소희)를 닮을 정도로 치유계 캐릭터라면, 여동생인 미유는 옐로 버스터 우사미 요코(라비)를 닮을 정도로 왈가닥 캐릭터입니다.
특히 미유 성격을 고버스터즈의 요코와 닮은 캐릭터로 해보고 싶은 데다가, 언니인 나츠키를 치유계 속성으로 했고 반대로 여동생인 미유를 왈가닥 속성으로 해보고 싶었거든요.

게다가 단순히 불량배들을 (태권도) 쓰러뜨리면서 혼내주는 것뿐만 아니라 작중 내에 비셔스몬과의 싸움에서 도저히 인간이라 볼 수 없이 직접 나서서 디지몬과 싸우는 것은 물론, 궁극체 디지몬과 맞먹을 정도로 비정상적으로 뛰어난 신체능력과 전투력을 발휘합니다!
특히 성숙기 디지몬 따위는 간단히 발차기로 쓰러뜨린 것뿐만 아니라 궁극체 디지몬을 얄짤없이 발차기 한 방으로 데미지를 입혀 쓰러뜨리거나, 디지몬의 몸 일부와 무기 일부를 발차기로 격파하지 않나, 디지몬이 날린 에너지탄이나 광선을 날렵하게 피하지 않나, 디지몬의 근접무기를 두 손으로 받아내 되받아쳐 버리기까지 하는 실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언니인 나츠키를 괴롭히거나 타케시와 맞먹을 정도로 불의를 보거나 자신을 잘못 건드린 나쁜 불량배들에겐 가만히 내버려 두지 않을 정도로 화를 내다가 극에 닿으면 폭발을 하기도 하는데요...
미유의 폭발의 강도가 온 몸에 불이 나는 것은 물론, 상어 이빨까지 나올 정도로 상당히 무서운 성격에 불의를 저지른 나쁜 불량배들을 두들겨 패 코피 터지거나 멍들게 해서 피떡으로 만들어버릴 정도로 심한 데다가 엄청난 괴력을 자랑하는데, 자신보다 더 크고 무거운 돌덩이를 들고 비셔스몬 군단의 디지몬에게 던져 박살낸다던가 궁극체 크기의 디지몬을 잡아 넘어뜨리는 행동을 보여줍니다.
이것 때문에 디지털 월드 내에서도 파트너 디지몬뿐만 아니라, 디지털 월드로의 여행에서 만난 디지몬들, 동료 디지몬들뿐만 아니라 비셔스몬 군단과 아군 궁극체 디지몬들까지 미유의 전투력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해서...
특히 파트너 디지몬 플로라몬이 얼마나 무서웠는지 '인간의 가면을 쓴 무서운 궁극체 디지몬'이라고 말한 적이 있었고, 타케시의 파트너 디지몬 드라코몬도 미유의 폭발과 전투력까지 겹친 모습에 벌벌 떨리면서 무서워하는 모습을 보인 것뿐만 아니라 비셔스몬 군단의 리리스몬과 타이타몬이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최종병기'라는 이명을 붙일 정도까지입니다.


사실 미유의 뛰어난 가라테 실력과 이를 통한 디지몬과의 전투력은 명탐정 코난의 유미란(모리 란)과 개구리 중사 케로로(케로로 중사) 강한별(히나타 나츠미)을 참고로 넣어봤는데요...
명탐정 코난을 보면서 단순히 범인을 진압할 정도가 아니라 인간을 초월한 뛰어난 운동 능력과 신체 능력을 가진 미란이와 개구리 중사 케로로를 보면서 단순히 케로로와 기로로를 제압하는 것뿐만 아니라 강한 외계인들을 상대로 비정상적으로 뛰어난 신체능력과 전투력을 발휘하는 한별이의 괴력녀다운 모습을 보고 미유를 미란이와 한별이처럼 디지몬을 상대로 뛰어난 가라테 실력과 인간이라 볼 수 없을 정도의 엄청난 신체능력을 발휘하는 디지몬 시리즈 최초의 괴력녀 속성도 넣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넣어봤습니다.


그러고 보니 디지몬 세이버즈의 다이몬 마사루(최건우)작중 내에서 주먹 한 방으로 단순히 디지몬을 패는 것뿐만 아니라 궁극체인 샤벨레오몬의 이빨을 박살내거나 샤인그레이몬이 등장한 화에선 디지소울로 나무로 된 집을 날려버리질 않나, 쿠라타 아키히로(장태수) 편의 보스 벨페몬을 자기 손으로 끝장내거나 최종보스인 이그드라실(위그드라실, 유그드라실)까지 박살내는 등, 인간을 초원한 신체능력에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요?
디지몬 세이버즈의 마사루와 저의 디지몬 어드밴스의 미유가 만나면 과연 누가 이길지...
특히 마사루가 주먹이라면, 미유는 발차기에 특화되어 있어서...

다만 미유의 폭발 때문에 불량배들을 피떡이 될 정도로 두들겨 패다가 오히려 경찰서에 가서 조사를 받았고, 부모님과 선생님, 언니인 나츠키와 타케시까지 야단맞은 데다가 미유가 폭발한 모습에 나츠키와 타케시가 경악하여 말리느라 고생까지 할 정도로 민폐를 끼쳐 골치 아프게 만드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고보면 착하고 남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있어서 언니인 나츠키와 친구들을 불량배들로부터 지켜주는 모습을 보이거든요.
특히 어릴 적에 나츠키가 미유를 따뜻하게 돌봐준 적이 많아서 언니를 지키고 싶은 마음에 가라테(태권도)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카이와도 초등학교 때부터 같은 반 친구였고, 카이의 형인 타케시가 언니인 나츠키와 소꿉친구였다는 사실에 타케시와도 친해지게 되는 계기도 만들게 됩니다.(물론 미유가 사고치는 모습에 타케시가 화나서 야단치는 걸 제외하고는요.)

또한 리리스몬 설정에도 보다시피 리리스몬을 싫어하는데요...
리리스몬이 언니인 나츠키를 괴롭히는 모습에 폭발할 정도로 화를 내서 리리스몬의 얼굴에 상처를 낼 정도로 한방 먹여주고, 그날 이후로 '짜증나는 아줌마'라고 불렀던 적이 있을 정도로 '아줌마'라고 부르게 됩니다.
물론 리리스몬은 이에 열받아 화를 내면서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하는 것은 물론 '건방진 꼬맹이'라고 불렀던 적이 있을 정도로 '꼬맹이'라고 계속 부르지만, 미유는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반박하지만요...

다음엔 미유의 파트너 디지몬 '플로라몬'의 자세한 설정을 공개하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010
102
608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