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디지몬 어드밴스 - 카이의 파트너 디지몬 '효코몬' 디지몬 어드밴스

- 카이의 파트너 디지몬

효코몬

성우 : 사카구치 다이스케 / 김혜성

유래 : 히요코(ひよこ) = 병아리, 효코효코(ヒョコヒョコ) = 강동강동 = 여기저기 가볍게 뛰어다니는 모양.
레벨 : 성장기
종족 : 추조형
성격 : 자존심이 세고 입이 매우 거칠지만 무사답게 정정당당하고 용기가 있다.
특별한 점
- 자신과 타인을 3인칭화로 부르며, 자신을 '효코몬', 상대를 이름으로 부른다.
필살기
▶ 카라타케와리(からたけわり/세로 베기) : 자신의 검기술로 머리부터 가랑이까지 반으로 조각내는 기술.
▶ 히켄 피요피요기리(ひけんピヨピヨぎり/비검 삐약삐약 베기) : 상대를 향해 돌진하여 연속으로 또는 힘차게
   베는 기술.
진화트리
치치몬 - 효코몬 - 부라이몬 - 부텐몬 - 천대장군몬(자작)

이노우 카이의 파트너 디지몬.
자존심이 세고 입이 매우 거친 성격이라 직설적이고 가끔씩 대놓고 깔보는 말투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타케시의 파트너 디지몬 드라코몬이 자신의 그런 말투에 자신의 상투를 뽑아버리려고 하는 행동까지 했을 정도로 기분 상했는지 마코토의 파트너 디지몬 도기몬과 맞먹을 정도로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알고 보면 무사답게 정정당당하고 용기가 있는 성격도 있어서, 작중 내에 비셔스몬 군단과의 전투에서 뒤를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용기있게 싸우고 비겁한 짓을 싫어하며 평상시에도 검술 훈련을 꾸준히 하고 있다. 또한 테이머인 카이와는 사이가 좋아서 의외로 직설적이고 거친 말투를 사용하지 않고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여준다.
여행을 떠나는 도중 디지털 게이트에 휘말려 지구(리얼 월드)로 왔을 때 카이와 처음으로 만나게 되었는데, 처음엔 카이를 경계하면서까지 쌀쌀맞게 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따뜻하게 대해주는 데다가 아직 쓸 수 있는 골판지 상자를 집으로 만들어 효코몬이 살 수 있게 해주고 먹을 것도 갖다줄 정도로 몰래 키워주는 모습점점 카이에게 경계를 풀고 마음을 열게 되면서 카이와 친해질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그러던 도중 이를 눈치챈 비셔스몬 군단 4장군 중 1명인 조커몬에게 잡혀 비셔스몬의 힘으로 세뇌당해 악한 디지몬의 모습인 '부라이몬(흑)'이 되어 카이와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를 공격했으나,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도움과 목숨을 걸고 자신을 구하기 위해 진심어린 마음으로 설득하는 카이 덕분비셔스몬의 어둠의 힘을 극복하고 세뇌가 풀려나 원래대로 돌아옴과 동시에 카이에게서 Dg-브래스가 나타나 카이의 파트너 디지몬이 되어 함께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멤버로써 비셔스몬 군단과 싸우게 된다.
자신이 예전에 디지털 월드에 있는 자신의 고향 '전국(센고쿠) 성'에서 알게 되던 영웅 무사 디지몬들처럼 언젠간 강하고 정정당당한 무사 디지몬이 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서 그런지 평상시에 검술 훈련을 꾸준히 하고 있고, 비셔스몬 군단과 싸우면서 새로운 필살기를 익힐 정도로 강해지게 된다. 카이도 자신과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지 효코몬의 훈련을 도와줄 정도로 항상 응원하고 힘이 되어 주고 있다.
나중에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와 함께 디지털 월드로 여행을 떠나면서 자신의 고향인 '전국 성'에 도착비셔스몬 군단과 한패인 적국 '쿠라야미 성(흑검 성)'과의 전쟁에서 우두머리이자 강한 힘을 가지면서도 오만함과 비열함으로 가득한 적 무사 디지몬과의 대결에 압도적인 힘에 쓰러질 정도로 계속 털렸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사로써의 포기하지 않는 마음과 다시 일어선 카이의 마음이 서로 하나가 되어 싸우면서 궁극체인 천대장군몬(제 자작 디지몬)으로 진화하여 쓰러뜨리는 활약을 보여줬고, 후에는 제자까지 생기게 되어 함께 여행을 떠나 싸워주고, 가르쳐주기도 한다.

▶ 부라이몬

유래 : 부라이(ブライ) = 무법자, 또는 이를 뜻하는 무뢰(無頼)
레벨 : 성숙기
종족 : 조인형
필살기
▶ 와시 텐죠 기리(てわしんじょう斬り / 독수리 천상 베기) : 하늘로 날아올라 독수리처럼 급강하하여 베는 기술.
▶ 츠바메 니마이 가에시(ツバメにまいがえし / 제비 두마리 돌리기) : 칼로 제비처럼 빠르게 상하로 베는 기술.
▶ 스즈메 토우 토바시(スズメとう飛ばし / 참새 때 날리기) : 칼에 참새 때와 같은 스피드로 검풍을 날리는 기술.
진화트리
치치몬 - 효코몬 - 부라이몬 - 부텐몬 - 천대장군몬(자작)

▶ 부텐몬

유래 : ぶし(부시) = 전사 + てんぐ(텐구) = 하늘을 자유로이 날고 깊은 산에 살며 신통력이 있다는 얼굴이 붉고
       코가 큰 상상의 괴물
레벨 : 완전체
종족 : 신인형
필살기
▶ 니치린 노 마이(にちりんのまい /태양의 춤) : 월도(나기나타)를 한 바퀴 회전하여 기를 모아 상대를 향해
   힘차게 베는 기술.
▶ 교코우 잇센(ぎょうこういっせん/효광일섬) : 등의 날개를 펼친 채 돌진하여 빛이 한번 번쩍이는 듯한
   움직임으로 상대를 월도(나기나타)로 베는 기술.
▶ 토린란부(とうわらんぶ/도륜난무) : 양 팔에 장비된 반원 형태의 칼날로 적을 난무하는 듯이 연속으로 베는
   기술.
진화트리
치치몬 - 효코몬 - 부라이몬 - 부텐몬 - 천대장군몬(자작)

▶ 천대장군몬(텐다이쇼군몬)

생김새

가면라이더 가이무의 카치도키 암즈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특히 갑옷은색 갑옷에 일부에는 금색 도장을 칠한 갑옷으로 했고, 얼굴의 눈눈동자가 있으며, 양쪽 어깨에는 강력한 타격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 금색 도장과 하늘 천(天)이 그려져있는 하얀색 깃발2개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중장갑이기 때문에 작중 내에서 수십명의 비셔스몬 군단의 일제 공격에도 자세가 거의 흐트러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공격을 전부 다 반사해서 튕겨낼 정도(오히려 비셔스몬 군단 전투원 일부가 맞았을 정도였다.)는 물론, 고열 공격에도 끄떡없을 정도엄청난 방어력을 가지고 있으며, 스피드와 민첩성중잡갑에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뛰어납니다.


그리고 천대장군몬의 전용 무기이자 대도 형태의 일본도 '천상대진검(天上大眞劍)'이누야샤의 철쇄아를 모티브로 한 대검으로 했습니다.
한 번 휘두르면 100명의 적을 물리칠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칼날 자체의 내구력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여 방어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유래 : 천대장군(天大將軍) = 천상(天上)의 대장군
레벨 : 궁극체
종족 : 신인형
무기
- 천상대진검(天上大眞劍) : 천대장군몬이 주로 사용하는 무기이자 대도 형태의 일본도.
   한 번 휘두르면 100명의 적을 물리칠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가지고 있으며,
   칼날 자체의 내구력도 부러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여 방어에도 사용 가능하다.
필살기
▶ 천패섬파참(天霸閃破斬) : 검을 휘두르면 강력한 충격파를 일으켜 다수의 상대를 베는 기술.
   천대장군몬의 오의이다!
   (이누야샤의 '바람의 상처'와 비슷하다.)
▶ 천폭풍열참(天暴風裂斬) : 검을 휘둘러 거대한 회오리바람을 날리는 기술.
   이 회오리바람에 닿으면 안에서 여러 검풍이 상대를 베어낸다.
▶ 천상격도참(天上擊刀斬) : 기를 모아 상대를 일격에 일도양단하는 기술.
▶ 천기난무(天旗亂舞) : 양쪽 어깨에 깃발을 꺼내 바람을 휘감아 적들을 쓸어버리는 기술.
진화트리
치치몬 - 효코몬 - 부라이몬 - 부텐몬 - 천대장군몬(자작)
----------------------------------------------------------------------------------------
카이의 파트너 디지몬 효코몬의 설정 어떠셨나요?

특히 효코몬은 자존심이 세고 입이 매우 거친 성격이라 직설적이고 가끔씩 대놓고 깔보는 말투를 사용하지만, 알고 보면 무사답게 정정당당하고 용기가 있는 성격도 있어서, 작중 내에 비셔스몬 군단과의 전투에서 뒤를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용기있게 싸우고 비겁한 짓을 싫어하며 평상시에도 검술 훈련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테이머인 카이와는 사이가 좋아서 의외로 직설적이고 거친 말투를 사용하지 않고 마음을 여는 츤데레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카이와 처음 만나게 된 건 디지털 월드에서 여행을 떠나는 도중 디지털 게이트에 휘말려 지구(리얼 월드)로 왔을 때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데요...
처음엔 카이를 경계하면서까지 쌀쌀맞게 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따뜻하게 대해주는 데다가 아직 쓸 수 있는 골판지 상자를 집으로 만들어 효코몬이 살 수 있게 해주고 먹을 것도 갖다줄 정도로 몰래 키워주는 모습에 점점 카이에게 경계를 풀고 마음을 열게 되면서 카이와 친해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러던 도중, 이를 눈치챈 비셔스몬 군단 4장군 중 1명인 조커몬에게 잡혀 비셔스몬의 힘으로 세뇌당해 악한 디지몬의 모습인 '부라이몬(흑)'이 되어 카이와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를 공격했으나,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도움과 목숨을 걸고 자신을 구하기 위해 진심어린 마음으로 설득하는 카이 덕분에 비셔스몬의 어둠의 힘을 극복하고 세뇌가 풀려나 원래대로 돌아옴과 동시에 카이에게서 Dg-브래스가 나타나 카이의 파트너 디지몬이 되어 함께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의 멤버로써 비셔스몬 군단과 싸우게 됩니다.


효코몬의 캐릭터 컨셉은 카툰네트워크의 사무라이 잭사무라이 스피릿츠(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하오마루를 컨셉으로 했고요,


자존심이 강하고 입이 매우 거친 점특명전대 고버스터즈(파워레인저 고버스터즈)의 옐로 버스터 우사미 요코(라비)의 파트너 버디로이드 우사다 레터스(래비터스)을 컨셉으로 했습니다.

단 우사다와는 달리 겉으로는 자존심이 세고 입이 매우 거칠면서도 속으로는 무사답게 정정당당하고 용기가 있는 성격에 테이머인 카이와는 사이가 좋은 츤데레다운 성격으로 했습니다.

또한 크로노몬 계열과는 다르게 제 자작 디지몬인 천대장군몬 계열로 했는데요...


특히 천대장군몬가면라이더 가이무의 카치도키 암즈와 비슷한 모습이자 대장군답게 만들었습니다.
어때요? 정말 맘에 들죠?

솔직히 저도 가면라이더 가이무 보면서 카치도키 암즈가 키와미 암즈보다 최종 폼으로 나왔어야 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더 멋졌습니다!
그래서 효코몬의 궁극체크로노몬이 아닌 가면라이더 가이무 카치도키 암즈와 비슷한 궁극체로 하면 어떨까 해서 넣어봤습니다.

나중에 팀 어드밴스 테이머즈와 함께 디지털 월드로 여행을 떠나면서 자신의 고향인 '전국 성'에 도착해 비셔스몬 군단과 한패인 적국 '쿠라야미 성(흑검 성)'과의 전쟁 전개도 넣어봤는데요...


특히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10기 '태풍을 부르는 장엄한 전설의 전투'를 참고로 해봤습니다.

그리고 쿠라야미 성의 우두머리이자 강한 힘을 가지면서도 오만함과 비열함으로 가득한 적 무사 디지몬과의 대결에 압도적인 힘에 쓰러질 정도로 계속 털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사로써의 포기하지 않는 마음과 다시 일어선 카이의 마음이 서로 하나가 되어 싸우면서 궁극체인 천대장군몬(제 자작 디지몬)으로 진화하여 쓰러뜨리는 활약을 보여줍니다.
후에는 제자까지 생기게 되어 함께 여행을 떠나 싸워주고, 가르쳐주기도 하고요.

효코몬이 궁극체인 천대장군몬으로 진화하는 전개 맘에 들었으면 하네요? ㅎㅎ

다음에는 중반부에 등장하는 신전사 중 1명인 유미야 미유키(미유)와 플로라몬을 소개하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529
123
524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