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0521의 애니, 게임 소설 및 창작 블로그

cksdml0521.egloos.com

포토로그



기동전사 건담 B.S - STMS-01 브레이브 건담 기동전사 건담 B.S

- STMS-01 브레이브 건담(브레이브 건담 노멀 폼, 통칭 : 브레이브)
메카 디자인

전체 디자인은 기동전사 건담의 RX-78-2 건담기동전사 건담 시드(SEED)의 GAT-X105 스트라이크 건담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컬러링팔다리를 포함한 전체적으로 하얀색몸통의 상체와 어깨, 발, 외부 장갑은 ​파랑색, 복부는 빨강색으로 되어있고, 덕트의 색은 제외했습니다.


머리의 건담 헤드 디자인기동전사 건담 : 제08MS소대의 RX-79[G] 육전형 건담의 헤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으며, 컬러링전체적으로 하얀색노랑색 V자형 블레이드 안테나안테나 중심에 빨간색 직오각형 모양이 달린 형태로 했고 눈색은 초록색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브 건담의 B.G-코어 파이터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SEED DESTINY)의 임펄스 건담의 'YFX-M56 코어 스플렌더'기동전사 V건담의 빅토리 건담의 코어 파이터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브레이브 건담의 B.G-N 파츠 플라이어기동전사 건담 AGE의 건담 AGE-3의 'G-셉터'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건담 AGE-3처럼 합체 파츠가 B.G-코어 파이터와 B.G-N 파츠 플라이어, 총 2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I 성우 : 오노 다이스케 / 하성용

​파일럿 : 아사카 사토시
타입 : 시작형 범용 멀티모드 MS
제작 / 소속 : 지구연합군 기술개발국 / 브레이브 세이버즈
크기 / 중량 : 18.5m / 55.1t
조종 : 몸체 안에 표준형 콕피트에 파일럿 1명이 조종.
       콕피트 내부에 탑재된 초고성능 A.I가 기체 관제를 돕고 있다.
장갑 : TCC(Titanium Carbon Ceramic) 복합체
동력원 : 초소형 상온 핵융합 엔진
기타 장비
- 센서
- M.W.T(Mobile suit Weapons Transfer) 시스템
- B.G - 코어 파이터 시스템
- 파츠 분리 합체 시스템 및 T.A.G(Tactics Armament Gear) 팩 교환을 위한 하드포인트 다수

지구연합군(E.N.A FORCES)이 날이 갈 수록 세력이 확대되고 있는 디스 이레귤러즈의 군대에 대항하기 위해 기술개발국에서 '프로젝트 S.T.M.S'하에 극비리에 개발한 5기의 신형 고성능 MS 중 한 기이며, 가장 처음으로 개발한 기체이다.
롤 아웃과 동시에 테스트도 끝난 이후, 지구연합군 특수부대 브레이브 세이버즈에 강탈당할 위험 없이 안전하게 배치되었으며, 원래는 브레이브 세이버즈의 각 팀의 지휘관 전용기로 운용할 예정이었으나 알파 팀의 전투력이 다른 팀의 전투력에 비해 스페셜리스트일 정도로 상당히 뛰어나고 강해서 이 중 3기는 알파 팀의 전용기로 운용되었다. 이후, 아사카 사토시가 브레이브 세이버즈 알파 팀의 새로운 대원으로 들어와 그의 전용기로 운용되었다.
'프로젝트 S.T.M.S'지구연합군의 최고사령관 '토마스 하이데른'을 중심으로 지구연합군 기술개발국 소속의 유능한 엔지니어들과 연구원들이 핵심 기술과 최첨단 기술을 동원하여 개발한 신형 MS 시리즈이며, 브레이브 건담을 포함하여 록온 건담, 슬레이 건담, 기가스 건담, 팔콘 건담, 총 5기로 구성되어 있다. 공통으로 사용되는 형식 번호 'STMS'[Special Tactical Mobile Suit(특수 전술 기동 병기(特殊戰術機動兵器))]의 약자이다. 보통은 'STMS 병기'라고 불린다.
STWU 전용 MS3세대 MS에 걸맞게 '상온 핵융합 엔진'을 표준 채용하여 높은 가동시간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를 이용해 소형화한 MS용 빔 병기를 장비하여 함선을 일격에 격침할 수 있는 막강한 공격력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세대부터 MS의 장갑으로 사용하는 티타늄 합금에 탄소 나노 튜브와 결합하여 만든 'CNT(Carbon Nano Titanium) 복합체'를 표준 채용했기 때문에 전자기력으로 발사하여 어느 정도의 데미지를 입히는 레일건이나 코일건을 제외하고는 실탄 병기를 상대로 무적이라 할 만한 방어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기체의 제어 및 복잡한 관제를 돕기 위해 A.I(인공지능)를 메인 컴퓨터이자 OS(오퍼레이션 시스템)로 탑재하여 파일럿의 명령을 수행하여 MS 조종 계통을 단순화시키는 것으로 만들수 있게 되었고, A.I에도 학습 기능이 있어서 말을 가르칠 수도 있고, 목소리를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물체를 양자화시켜 다른 곳으로 워프·텔레포트시키는 기술을 이용한 'M.W.T(Mobile suit Weapon Transfer) 시스템'까지 탑재되어서 착함해서 함내 보급을 거치지 않으면 보충할 수 없는 발칸포와 미사일 등을 제외한 무장과 탄창을 기지 및 모함에서 해당 MS가 있는 곳으로 전송모함에 돌아올 필요없이 전장에서의 무장의 연속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이 브레이브 건담은 지구연합군의 주력 양산형 MS 'ERU-301 건 트루퍼'를 기본으로 MS의 기본적인 성능과 기동성, 그리고 다양한 전장에 대응할 수 있는 범용성을 두루 갖추는 개념으로 개발하였기 때문에 공수균형이 잘 잡히고 여러 대응이 가능한 밸런스형 STMS 전용 MS이다.
손상된 파츠를 분리하여 예비 파츠로 교환하는 다른 MS의 구조와는 달리 브레이브 건담의 구조는 보기 드문 특별한 파츠 분리 및 합체 구조로 이루어져있으며, 조종석과 머리, 몸통으로 구성된 전투기 'B.G - 코어 파이터'를 중심으로 양 팔과 하반신으로 구성된 'B.G - N파츠 플라이어'와 합체하여 하나의 전투 형태를 이룬다. 특히 B.G - 코어 파이터단독으로 비행이 가능하며, 마치 우주세기에 등장하는 코어 파이터와 유사한 기능을 가졌고, B.G - N파츠 플라이어무인 조종·비행이 가능하여 파일럿의 명령에 따라 합체 및 분리가 가능하다. 예비 파츠가 몇 세트씩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전투 구역내에서 파손된 파츠를 바로 교체할 수 있다.
그리고 독자적인 파츠 교환 시스템브레이브 건담만의 전용 'T.A.G(Tactics Armament Gear) 팩'이 있으며, 브레이브 건담 전용으로 특화된 만큼 다른 MS의 T.A.G 팩에 비해 한층 더 개량되었고, 이를 통해 전황에 알맞는 T.A.G 팩을 교체 장비함으로써 여러 전투와 상황에 대응이 가능하며, 포스 건담이 가진 범용성의 잠재된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다.
특히 이 통상 형태를 '노멀 폼'이라고 부르며, 다른 폼과 구별하기 위해 따로 부를 뿐, 일반적으로 포스 건담이라고 불리워진다.
사토시가 정식 파일럿이 되기 전까지는 보통 A.I처럼 시키는 질문에만 답하는 일반적인 A.I였지만, 사토시가 이것저것 만지작거리다가 A.I.와 자유대화 모드를 작동시키고 나서부터 이 모드가 고정된 이후로 스스로의 자아와 인격을 지닌 하나의 지성체이자 인격체로 진화하게 된다. 특히 다른 MS와는 다르게 파일럿과 기체(인공지능)의 협력을 기본으로 제작된 A.I였기 때문에 마치 인간처럼 자신의 자아를 가지고 있다.
이후 사토시의 파트너가 되어 함께 대화를 나누면서 가끔 사토시의 혼잣말에 뭐라 하거나 사토시에게 농담을 하면서 놀리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토시의 전투력과 조종실력에 도움을 준 것뿐만 아니라 학습 기능을 통해 사토시에게 인간에 관한 것에 대해 여러 가지를 배우면서 사토시와 같은 뜨거운 마음을 가지게 되고 사토시와 서로를 항상 신뢰하게 된다.

무장
- 75mm 가우스 발칸 건 X 2
기체의 헤드 파츠에 내장된 무장.
주로 대보병용으로 사용되거나 CIWS용으로도 사용된다.
대구경으로 되어 있는 것은 물론, 레일건과 같은 방식으로 탄환을 전자 가속하여 전자탄을 발사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항공기 등의 MA나 MS를 상대로 파츠 일부에 충분히 손상을 줄 정도로 높은 위력을 자랑한다.
또한 출력을 꺼서 일반 탄환과 같은 방식으로 발사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커버로 덮여서 외부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시에는 순간적으로 커버가 열리면서 포신이 드러나 기습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 빔 라이플
무장 디자인 모티브

기동전사 건담 시드(SEED)의 스트라이크 건담의 57mm 고에너지 빔 라이플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라이플 형태의 소형 빔 병기. 한 손으로 다룰 수 있는 사이즈로 소형화되었다.
그 위력은 MA를 일격에 격추시키거나 MS의 파츠 일부의 외장은 물론, 전함의 외장도 관통할 만큼 전함 주포급을 소형화하여 화력에 필적할 정도로 강력하다.
기체의 동력원로부터 손의 매니퓰레이터를 통해 직접 에너지를 공급받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동력원으로부터 방출하는 출력 입자를 압축해서 소형 용기에 저장하다가 방아쇠를 당기면 빔 형태로 발사한다.
또한 1점사 외에도 기관총처럼 낮은 출력으로 연사가 가능한 연사 방식이나 에너지를 최대 출력으로 충전하여 발사하는 충전발사 방식으로도 변경이 가능하며, 1점사 방식과 연사 방식 사이에는 변경시 총열이 변형된다.
연사 방식1점사보다 약한 위력을 가지고 있지만 연사력과 속사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MA와 다수의 양산형 MS를 상대로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고, 충전발사 방식1점사의 3배일 정도로 큰 범위와 위력을 자랑하여 스치는 것만으로도 MS의 파츠 일부에 손상을 줄 정도로 강력해서 전함 등의 대형 목표에 대해서는 효과적다기능 빔 소총이다.
전투 중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허리 뒷부분에 고정할 수 있고, 보조 손잡이도 달려 있기 때문에 보조 손잡이를 전개하여 정밀 사격이나 충전발사 방식에 주로 잡아 사용​한다.

- 컴뱃 나이프 / 빔 사벨
무장 디자인 모티브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00)의 유니온 플래그의 소닉 블레이드 / 플라즈마 소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기체 허리의 사이드 아머 양쪽에 1자루씩, 총 2자루 수납된 접이식 대 MS용 나이프다.
칼날에서 발생되는 고주파를 이용해서 적기의 장갑을 손쉽게 잘라버릴 수 있다. 고주파 진동 에너지그립 내부에 수납된 전용 배터리에서 발생된다.
또한 칼날에 내장된 빔 발생 장치로 빔을 압축하여 빔 날을 형성해 빔 사벨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칼날에서 방출된 빔 날실체로 구성된 대상물을 녹여 자를 정도의 강력한 파괴력을 가졌으며, 출력에 따라 길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빔 나이프나 투척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와 빔 입자는 허리의 홀더에 수납돼 있는 사이에 충전이 이루어지며, 취급성이나 보관성도 우수했다.

- 쉴드
무장 디자인 모티브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SEED DESTINY)의 임펄스 건담의 MMI-RG59V 모빌 실드(기동 방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기체의 장갑과 마찬가지로 CNT 복합체로 만들어졌으며, 여기에 대빔 코팅 처리를 통해 실체탄과 전자탄을 방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빔을 굴절·확산시켜 방어할 수 있다.
그리고 상단부에는 방어하면서 볼 수 있는 직사각형 모양의 구멍이 있고, 양쪽 옆에는 빔 라이플의 총구를 끼울 수 있는 구멍이 있기 때문에 적의 공격을 막으면서 볼 수 있고, 사격하는 것도 가능하다.
주로 왼팔에 착용하며 대형 사이즈이기 때문에 방어 효과는 높지만, 반대로 양손 대형 무장을 사용할 때에는 걸리적거리는 단점이 있다.

- 그레네이드 런처
무장 디자인 모티브

기동전사 건담 0080 : 주머니 속의 전쟁의 건담 NT-1 알렉스의 90mm 개틀링 건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기체 양 팔에 내장된 유탄발사기이다. 1기당 5발씩, 총 10발 장비되어 있다.
주로 사용하는 유탄은 내부에 플라즈마화한 탄약으로 구성된 '고성능 작렬탄'에 로켓 추진기가 내장되어 있어서 발사와 동시에 추진하여 적 기체를 일격에 손상시킬 만큼 강력한 파괴력을 가졌다.
작렬탄 외에도 소이탄, 유산탄, 섬광탄, 연막탄까지 총 5종류의 유탄을 용도에 맞게 선택 장비할 수 있다.
평상시에는 커버로 덮여서 숨겨져 있지만, 사용시 순간적으로 커버가 전개되어 포신이 드러난다.

옵션 무장
- 가우스 어설트 라이플
2세대 MS가 주로 사용하는 레일건과 같은 방식으로 전자탄을 발사하는 돌격 소총이다.
구경은 90mm 이상 ~ 120mm 이하이며, 높은 명중 정밀도와 연사 성능을 겸비해서 반자동 모드에서의 정밀 사격과 완전 자동 모드에서의 연사를 각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추었고, 전차의 주포에는 미치지 않지만, 한발 한발의 관통력 자체도 상당히 높다.
반자동 모드에는 고출력으로, 완전 자동 모드에는 저출력으로 변환해 사격이 가능하고, 총신의 기관부 내부에 탄창과 배터리가 통합된 팩이 있어서 빠르게 예비 팩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빔 핸드건
권총 형태의 소형 빔 병기.
빔 라이플에 비해 총신이 짧기 때문에 유효 사정거리가 짧지만, 다루기가 쉽고, 연사 성능이 매우 우수하며, 그 위력은 빔 라이플과 비슷할 정도로 강하다.
특히 근접전에서는 매우 우수하며, 가까이 접근해오는 적 기체를 일격에 격추시킬 수 있다.
또한 권총인 만큼 2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쌍권총 방식으로 싸우는 것도 가능하다.

- 단분자 검
2세대 MS가 주로 사용하는 MS용 사이즈로 제작되어 한 손으로도 다룰 수 있는 근접전용 대형 검이다.
우수한 분자 가공 기술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만큼 단분자로 구성된 미세하고 수많은 칼날들이 정교하고 예리하게 되어 있어서 적의 장갑을 일도양단할 정도의 높은 절단 능력을 자랑한다.
또한 검신 부분에 신축 기믹이 내장되어 있어서 휴대성도 간편하다.

- 가우스 바주카
2세대 MS가 함선 및 시설물 등의 대형 목표물을 파괴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어깨걸이식 휴대 화기다.
구경은 300mm로 되어 있으며, 로켓포를 발사함과 동시에 포신 뒷부분에 연기가 발생한다.
로켓의 탄속이 늦기 때문에 MS나 MA의 공격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레일건과 같은 방식으로 로켓포를 전자 가속하여 발사할 수 있기 때문에 탄속은 어느 정도 빨라질 수 있게 되었다.
탄두는 탈부착이 가능한 매거진으로부터 공급되며, 하나당 총 5발로 되어 있다.

[T.A.G(Tactics Armament Gear) 팩 시스템]
브레이브 건담의 최대 특징인 파츠 및 장비 교환 시스템으로 본체만으로 출격하는 일은 거의 없을 만큼, 매우 중요한 병장 시스템이다.
다른 MS의 T.A.G 팩에 비해 한층 더 개량되었으며, 브레이브 건담 전용으로 특화된 점이 특징이다.
각각의 팩그 개념에 맞춘 팔다리 파츠와 무장, 그리고 백팩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황에 알맞는 T.A.G 팩을 장비함으로서 대부분의 임무나 전황에 대응할 수 있다.
B.G - N 파츠 플라이어와 마찬가지로 무인 조종·비행이 가능하며, 파일럿의 명령에 따라 B.G - 코어 파이터와 교환 합체 및 분리가 가능하여 하나의 전투 형태를 이룬다.
각각 노멀 팩에 포함하여 고기동전에 특화된 윙 유닛 '브레이브 이글'근접전에 특화된 '슬래시 팩', 중화기에 특화된 '블래스트 팩', 중장갑 및 중무장에 특화된 '파워드 팩', 총 작중 내 4개의 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작중에서 나오지 않는 여러 팩들도 있다.

- STWU-301+TAG-F01 브레이브 건담 윙 유닛 장비형
윙 유닛 디자인 모티브


용자특급 마이트가인의 마이트카이저, 그레이트 마이트가인의 등 뒤의 부스터와 날개를 모티브한 디자인으로 했습니다.

브레이브 건담이 전용 지원기인 윙 유닛 전투기 'TAG-F01 브레이브 이글'을 부스터와 합체한 채로 장비한 형태. 주날개와 보조날개, 그리고 고추진력의 메인 스러스터와 버니어 스러스터를 가졌으며, 비행 및 고기동 전투​​에 특화되어 있다.
높은 기동성과 우주 및 대기권내 비행, 그리고 노멀 팩에서의 표준적인 무장을 고루 갖추었기 때문에 가장 높은 범용성을 이루고 있으며, 우주 및 대기권내의 비행이 가능하고 기동성과 운동성도 높기 때문브레이브 건담의 T.A.G 팩 중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가진 팩이다. 그 때문에 작중에서도 사용 회수가 가장 많다.
윙 유닛 장비형도 노멀 팩과 포함되어 있으며 구별을 위해 따로 부를 뿐, 일반적으로 포스 건담, 포스 건담 노멀 폼이라고 부른다.

- TAG-F01 브레이브 이글
지원기 디자인 모티브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의 빌드 부스터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브레이브 건담의 T.A.G 팩 중 하나이자 전용 지원기인 윙 유닛.
주날개와 보조날개, 그리고 고추진력의 메인 스러스터와 버니어 스러스터를 가지고 있어서 브레이브 건담 노멀 폼의 우주 및 대기권내의 비행을 가능할 수 있게 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출력을 상승하여 브레이브 건담 노멀 폼이 가진 범용성의 잠재력을 100%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브레이브 건담의 T.A.G 팩 중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가진 팩이기 때문에 작중에서도 사용 회수가 가장 많다.
또한 작중에는 안 나왔지만, B.G - 코어 파이터와 합체가 가능하여 현장에 신속히 출격할 만큼 빠른 기동력을 발휘한다.
----------------------------------------------------------------------------------------
아사카 사토시가 타는 브레이브 건담 설정 어떠셨나요?

특히 브레이브 건담은 기동전사 건담의 RX-78-2 건담(퍼스트 건담)과 같은 설정기동전사 건담 시드(SEED)의 스트라이크 건담의 스트라이커 팩과 시드 데스티니(SEED DESTINY)의 임펄스 건담의 실루엣 시스템, 기동전사 건담 AGE의 건담 AGE-1~3의 웨어, 그리고 건담 빌드 다이버즈 리라이즈(Re:RISE)의 코어 건담의 플래닛 시스템을 참고로 브레이브 건담만의 전용 T.A.G 팩으로 여러 상황에 대응이 가능한 범용성, 다른 MS의 AI와는 달리 인간과 같은 스스로의 자아와 인격을 지닌 특별한 AI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사토시는 브레이브 건담의 AI를 애칭으로 '브레이브'라고 부릅니다.


브레이브 건담의 AI(브레이브)의 캐릭터 컨셉은 풀 메탈 패닉의 ARX-7 아바레스의 AI '알'과 토미카 히어로 레스큐포스(출동! 레스큐포스)의 코어 스트라이커(코어 스트라이커 맥스)의 AI를 컨셉으로 했습니다.
※ 풀 메탈 패닉의 알과 레스큐포스의 코어 스트라이커에 관한 건 여기에 들어가보세요!

사실 건담 시리즈 중에 인공지능이 탑재된 건담은 물론 모빌슈트가 하나도 나오지 않아서, 인공지능이 탑재된 건담을 넣어보고 싶은 마음에 만들어봤습니다.
특히 풀 메탈 패닉의 알과 출동! 레스큐포스의 코어 스트라이커의 AI과 닮은 AI로 나오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그리고 브레이브 건담 윙 유닛 장비형은...


기동전사 건담 시드(SEED)의 에일 스트라이크 건담, 시드 데스티니(SEED DESTINY)의 포스 임펄스 건담과 비슷한 포지션으로 고기동과 범용성에 특화된 폼입니다.
어때요? 맘에 들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브레이브 건담의 T.A.G 팩 중 하나인 '브레이브 건담 슬래시 폼' 설정을 보여주겠습니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전자시계

통계 위젯 (화이트)

010
102
608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

n music player